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스트릿올라운드챔피온십 개최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스트릿올라운드챔피온십 개최

MVP 락킹 이상민, 상금 100만원과 장학금 3,200만원 혜택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이사장 김민성)가 10월15일 본관 싹아리랑홀과 싹갤럭시홀에서 제2회 스트릿올라운드챔피온십(Street All-round Championship Vol.2)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스트릿올라운드챔피온십 축하공연 ⒞시사타임즈

 

스트릿올라운드챔피온십 수상자 ⒞시사타임즈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무용예술학부 스트릿댄스학과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힙합, 왁킹, 비보이, 락킹, 팝핀 등 5개 분야에 걸쳐 1대1 대결을 겨루는 배틀 대회이다.

 

총 250여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에서 MVP는 락킹 부문에 참가한 권순철이 차지하여 상금 100만원과 3,200만원 상당의 장학금을 받았다. 각 부문별 1위는 왁킹 이상민, 팝핀 이원준, 비보이 박기성, 힙합 한상현이 각각 차지하여, 상금 50만원과 1,600만원 상당의 장학금 혜택을 받는 등 총 1억7천만원 상당의 시상금이 수여됐다.

 

한편 이번 행사의 심사위원은 국내외 대회를 석권한 최고의 실력자가 참여했다. 팝핀 부문은 한국 팝핀댄서 1세대로 오리지널 웨이브 애니메이션 팝핀을 국내로 최초로 전파한 박성진(Mr.Snakewave) 교수가 참여했다. 서울종합예술학교 무용예술학부 스트릿댄스학과 학과장을 맡고 있는 그는 소녀시대 효연, 미스에이 민, 슈퍼주니어, 이효리, 동방신기, 장우혁 등의 댄스 트레이너로도 유명하며 국내 최고의 팝핀 그룹인 위너스크루를 이끌고 있다.

 

힙합 부문은 농구와 춤을 결합한 힙후퍼(hip hooper) 천재로 유명세를 탔던 고준영(DROP) 교수, 비보이 부문은 대구를 대표하는 비보이크루인 TG브레이커스를 이끌고 있는 곽동규(Great Man) 교수가 참여했다. 또한 왁킹 부문은 KOD 세계대회에서 우승한 김지영(Baby Sleek) 교수, 락킹 부문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여성 락킹팀 Lock'n'lol 소속의 한지혜(Lilstar) 교수가 맡았다.

 

사회는 서울대 출신 비보이로 유명한 방송인 박재민(Snipa) 교수가 맡았으며, 축하공연 게스트로는 Winners Crew, Cross Over, Korea B-boying Project, Lipstickal Funk 외에 1회 대회 우승팀인 Waacking Assassin이 화려한 무대를 선보였다. 또한 그리스헬라스국제콩쿠르에서 1위를 수상한 현대무용 유망주 양진형(11학번)이 특별한 축하공연을 펼치기도 했다.

 

 

각 부문별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MVP 락킹 권순철 ▷ 각 부문별 1위 왁킹 이상민, 팝핀 이원준, 비보이 박기성, 힙합 한상현 ▷ 각 부문별 2위 왁킹 정희온, 락킹 신지섭, 팝핀 주세환, 비보이 최재혁, 힙합 이윤기 ▷ 각 부문별 BEST4 왁킹 최해준/최희수, 락킹 이준호/이유미, 팝핀 김주희/정재훈, 비보이 전대운/김민제, 힙합 황지혜/장세민

 

우경현 기자(mytao@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