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졸업예정자 대상 취업특강 개최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졸업예정자 대상 취업특강 개최

CKM이미지코리아 조미경 대표 강연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이사장 김민성, 이하 서종예)가 CMK이미지코리아 조미경 대표를 초청해 뷰티, 패션, 디자인, 실용음악, 순수음악 등을 전공하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한 취업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조미경 대표는 졸업을 앞둔 서종예 재학생들에게 ‘나만의 이미지 연출법 & 나를 브랜딩 하라!’를 주제로 한 시간여 동안 강연을 진행했다.



 



조미경 대표는 ▲어울리는 컬러 찾기 ▲오픈 페이스 헤어연출법 ▲나에게 어울리는 패턴 찾기로 각각 소주제를 나누어 사회인이 되기 위해 준비 중인 학생들을 위한 실전 강의를 펼쳤다.


조미경 대표는 “첫인상은 굉장히 중요한 요소다. 말 보다는 보이는 모습에 의해서 상대를 판단하는 경우가 많다”며 “이미지메이킹은 자신에게 맞게 가장 바람직하고 신뢰받을 수 있는 모습으로 표현하는 수단”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강연을 펼진 조미경 대표는 현재 CMK이미지코리아 대표이자 한국평생교육발전협의회 회장을 맡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태평양 뷰티아카데미 창설멤버인 그녀는 SBS뷰티아카데미 대표원장, 코리아뷰티 디자인학회 홍보이사 등을 역임했다.


이번 특강에 앞서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김민성 이사장은 “이제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학생들에게 강조하고 싶은 것은 초심을 잃지 말라는 것이다”며 “끝까지 최선을 다하고 긍정적이고 능동적인 마인드를 가져라. 세상은 노력한 만큼 반드시 대가가 돌아온다”고 말했다. 또한 “이 세상은 도전할 만한 가치가 충분히 있다. 항상 도전하고 정진하라”고 조언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