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서울특별시청, 소아암 어린이 위한 사랑의 헌혈증 전달

서울특별시청, 소아암 어린이 위한 사랑의 헌혈증 전달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서울특별시청은 세계 소아암의 날을 맞아 헌혈증 535매를 2월13일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이사장 오연천)에 전달했다.

 

김동익 인력개발과장(가운데)이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서선원 사무국장(오른쪽 두번째)에게 헌혈증을 전달하고 있다(사진제공: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시사타임즈


이번 전달식은 서울특별시청이 사랑의 헌혈행사를 통해 모은 헌혈증과 직원들이 보관 중이던 헌혈증서를 기부받아 이루어졌다.

 

서울시청 관계자는 “헌혈증 기부를 통해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나눔의 문화를 더욱 확산하겠다”고 밝혔다.

 

전달된 헌혈증은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을 통해, 치료과정에서 수혈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소아암 어린이들을 위해서 사용된다.

 

소아암 어린이들은 발병 초에 암세포를 제거하기 위한 항암치료를 집중적으로 받게 된다. 이 과정에서 혈액세포를 만드는 골수기능이 저하되는데 혈액 성분의 부족분을 공급받기 위해 수혈은 꼭 필요한 과정이다. 이에 헌혈증은 수혈의 횟수만큼 부담해야 하는 금액의 한도 내에서 수혈비 감면을 받게 되어 또 하나의 경제적 지원으로 사용되고 있다.

 

이러한 사회공헌 활동 및 지원 문의는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를 통해 할 수 있다.

 

문의: (재)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www.kclf.org, 02)766-7671(代)

 

김혜경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