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정치인물

서형수 의원 “사드 양상 배치 저지에 국회의원직 걸겠다”

서형수 의원 “사드 양상 배치 저지에 국회의원직 걸겠다”

 

 

[시사타임즈 = 강광일 기자] 더불어민주당 서형수 의원(경남 양산을)은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 방어시스템)의 한반도·양산 배치에 결연히 반대한다”며 “산 시민과 함께 양산 시민의 생존권과 한반도의 평화를 지키기 위해 싸울 것”이라고 밝혔다.

 

서 의원은 12일 오전 양산시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가지고 이같이 말하며 “사드의 양산 배치가 확정된다면 국회의원직 사퇴도 불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서 의원은 “사드 한반도 배치가 국민 대다수의 생명을 지키기 보다는 오히려 동북아 분쟁의 위험을 한반도 내로 불러들여 국민의 생명을 위협하는 위험한 선택”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사드의 양산 배치가 서울과 수도권을 비롯한 국민 대부분을 방어하기 위한 목적에도 부합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십여 기의 원전이 밀집하게 될 위험지역에 적의 타격 원점이 될 시설물을 배치함으로써 인근 4백만 주민의 생명을 직접적으로 위협하게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양산시에 국방부나 관련 기관의 조사나 협의요청에 일절 불응할 것을 요구하는 한편 그러한 조사·협의 요청이 있을 경우 양산 시민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와 함께 “국방부나 관련 기관이 양산시·양산 시민과 협의 없이 일방적으로 조사할 경우 양산시민들과 함께 저지에 나설 것”이라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강광일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