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세계성시화운동본부‧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 4‧7 재‧보궐선거 공명선거 및 투표참여 호소문 발표

세계성시화운동본부‧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 4‧7 재‧보궐선거 공명선거 및 투표참여 호소문 발표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세계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 김상복 목사‧ 전용태 장로)와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대표회장 소강석 목사)는 오는 4월 7일 전국 21개 선거구에서 재‧보궐선거를 앞두고 공명선거 및 투표참여 호소문을 22일 발표했다.

 

이번 재‧보궐선거는 서울과 부산 등 2개 선거구에서 광역단체장 선거, 2개 선거구에서 기초단체장 선거, 8개 선거구에서 광역의원 선거, 9개 선거구에서 기초의원 선거 등이 치러진다.

이번 재‧보궐선거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이고, 전국적인 선거가 아니라는 점에서 투표율이 저조할 것이라는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서울과 부산시장 선거에 언론보도가 집중되면서 진영 간 네거티브 공방으로 자칫 선거 피로 또는 정치 혐오로 이어져 결국 투표율 저하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를 하고 있다.

세계성시화운동본부와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는 “유권자가 투표에 참여하지 않으면 우리 지역을 이끌어갈 훌륭한 지도자를 세울 수 없다는 점을 깊이 인식하여야 한다”며 “국민의 권리이자 의무인 투표권을 바르게 행사하는 것이 백마디 말보다 힘이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무엇보다 기독교 유권자는 이번 4‧7 재‧보궐선거를 위해 기도하면서 투표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면서 “특히 로마서 13장 4절의 말씀처럼 우리 지역의 ‘사역자’를 세우는 심정으로 후보자의 걸어온 길과 정책 등을 꼼꼼하게 살펴보면서 투표를 해야 한다”고 호소했다.

 

또한 “가짜뉴스와 허위사실 생산하고 유포하는 행위는 십계명 중 “네 이웃에 대하여 거짓증거하지 말라”는 제9계명을 위반하는 일이라는 인식을 갖고 불법 탈법 선거의 감시자로, 공명선거의 실천자로, 투표참여 촉진자로서의 역할을 감당해야 한다“고 밝혔다.

 

성시화운동본부와 기공협은 “특히 목회자들은 교회 예배의 설교와 기도, 광고 등에서 선거법에 저촉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하여 주시고, 성도들이 투표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여 주시기 호소한다”고 강조했다.

 

성시화운동본부와 기공협은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치러지는 4‧7 재‧보궐선거가 기독교 유권자들의 높은 투표 참여와 공명선거 실천으로 ‘선거는 민주주의의 꽃’이라는 것을 보여줄 수 있기를 호소한다”고 전했다.

 

한편 세계성시화운동본부와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는 지난해 4월 치러진 제21대 국회의원선거에서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주관한 ‘아름다운 선거 협업사업’에 참여해 전국과 해외에서 공명선거 및 투표참여 캠페인을 전개해 최우수단체로 선정이 됐다.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 사무총장 김철영 목사(세계성시화운동본부 사무총장)는 “복음전도와 사회책임은 두 수레바퀴와 같고, 동전의 양면과 같다”며 “지난 2007년부터 그리스도인의 사회책임 차원에서 투표참여 캠페인을 전개해왔다”고 알렸다.

 

아울러 “한국교회가 복음을 전하여 영혼을 구원하는 열정만큼 국가 지도자 뿐만 아니라 지역의 지도자를 세우는 일에도 적극적으로 의사를 표현해야 한다”면서 “의사표현 방법 중 가장 효과적이고 힘을 발휘하는 것이 투표 행위다. 이번 재‧보선에서도 꼭 투표하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다음은 호소문 전문이다.

 

세계성시화운동본부‧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

4월 7일 재‧보궐선거 공명선거 및 투표참여 호소문

 

오는 4월 7일 전국 21개 선거구에서 재‧보궐선거가 치러집니다.

 

이번 재‧보궐선거는 서울과 부산 등 2개 선거구에서 광역단체장 선거, 2개 선거구에서 기초단체장 선거, 8개 선거구에서 광역의원 선거, 9개 선거구에서 기초의원 선거 등이 치러집니다.

 

이번 재‧보궐선거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이고, 전국적인 선거가 아니라는 점에서 투표율이 저조할 것이라는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서울과 부산시장 선거에 언론보도가 집중되면서 진영 간 네거티브 공방으로 자칫 선거 피로 또는 정치 혐오로 이어져 결국 투표율 저하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유권자가 투표에 참여하지 않으면 우리 지역을 이끌어갈 훌륭한 지도자를 세울 수 없다는 점을 깊이 인식하여야 합니다. 국민의 권리이자 의무인 투표권을 바르게 행사하는 것이 백마디 말보다 힘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기독교 유권자는 이번 4‧7 재‧보궐선거를 위해 기도하면서 투표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합니다. 특히 로마서 13장 4절의 말씀처럼 우리 지역의 ‘사역자 ’를 세우는 심정으로 후보자의 걸어온 길과 정책 등을 꼼꼼하게 살펴보면서 투표를 해야 합니다.

 

또한 가짜뉴스와 허위사실 생산하고 유포하는 행위는 십계명 중 “네 이웃에 대하여 거짓증거하지 말라”는 제9계명을 위반하는 일이라는 인식을 갖고 불법 탈법 선거의 감시자로, 공명선거의 실천자로, 투표참여 촉진자로서의 역할을 감당해야 합니다.

 

특히 목회자들은 교회 예배의 설교와 기도, 광고 등에서 선거법에 저촉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하여 주시고, 성도들이 투표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여 주시기 호소합니다.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치러지는 4‧7 재‧보궐선거가 기독교 유권자들의 높은 투표 참여와 공명선거 실천으로 ‘선거는 민주주의의 꽃’이라는 것을 보여줄 수 있기를 호소합니다.

 

2021년 3월 22일

 

세계성시화운동본부 대표회장 김상복 목사‧전용태 장로

상임대표회장 이수훈 목사‧이창호 장로

사무총장 김철영 목사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 대표회장 소강석 목사

집행위원장 김성영 목사

사무총장 김철영 목사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