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세이브더칠드런 동부지역본부-대구광역시, ‘제2기 대구광역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촉장 수여식’ 진행

세이브더칠드런 동부지역본부-대구광역시, ‘제2기 대구광역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촉장 수여식’ 진행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세이브더칠드런 동부지역본부는 2022 05 14 10시 대구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2기 대구광역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촉장 수여식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세이브더칠드런. ⒞시사타임즈

 

아동참여위원회는 초등학교 4학년 이상 만 18세 미만의 아동 31명으로 구성됐으며 아동의 의견을 담은 정책을 제안하여 아동 참여권 증진을 통해 아동친화적인 지역 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구성했다. 활동 기간은 2022 5월부터 12월 말까다. 선발된 위원은 월 1~2회의 정기모임을 통해 아동과 관련된 정책에 대한 모니터링 및 관심 주제별 토의, 정책 제안 등 권리의 주체로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해당 활동은 대구광역시와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활동을 꾸준히 추진해온 세이브더칠드런 동부지역본부 참여권 활동의 노하우를 담아 민관협력 사업으로 추진하게 된다.

 

세이브더칠드런 동부지역본부 노성훈 본부장은 대구광역시와 함께 아동참여위원회를 구성하여 아동과 관련한 지역 정책 사업을 직접 모니터링하고 이를 정책결정권자에게 전달함으로써 지역사회의 변화를 이끌어내는데 이바지 할 수 있을 것이라는 사실에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아울러 세이브더칠드런 동부지역본부는 대구광역시와 아동친화도시 추진 일환으로 아동에게 안전한 기관 만들기, 아동권리교육, 아동권리영화제 사업을 추진 중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