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소셜혁신연구소, 서울시교육청·한양여대와 특성화고 맞춤형 사회적 가치 교육 위한 협약 체결

소셜혁신연구소, 서울시교육청·한양여대와 특성화고 맞춤형 사회적 가치 교육 위한 협약 체결

 ​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소셜혁신연구소 사회적협동조합(이하 소셜혁신연구소’)은 지난 13일 서울특별시교육청(이하 서울시교육청’) 및 한양여자대학교(이하 한양여대’)와 특성화고 맞춤형 사회적 가치 교육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왼쪽부터 안지훈 이사장, 조희연 교육감, 나세리 총장, 이동현 시의원이 ‘특성화고 사회적 가치 교육’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제공 = 소셜혁신연구소). ⒞시사타임즈



협약식에는 안지훈 소셜혁신연구소 이사장,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나세리 한양여대 총장, 이동현 서울시의원 등이 참석했다.

 

업무협약 주요 내용은 특성화고 사회적 가치교육 운영 지원 및 사회적 경제 취업·창업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상시 협력 네트워크 구축으로 사회적 가치교육의 원활한 운영 사회적 가치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공유이다. 업무협약을 통해 서울시 특성화고 학생들의 사회적 가치 인식 확산을 위한 맞춤형 교육이 운영될 예정이다.

 

특성화고 맞춤형 사회적 가치 교육은 오는 5월 중순부터 특성화고 공모를 시작으로 총 15개교를 선정하여 시범적으로 운영되며, 향후 서울 시내 모든 특성화고에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소셜혁신연구소 안지훈 이사장은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청소년기부터 사회적 감수성을 키워야 미래 세대들이 지속적인 사회혁신을 견인할 수 있다 서울시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사회적 가치의 명확한 이해를 통해 같이 가는 사회, 가치 있는 삶의 달성을 고민하는 혁신인재를 양성 하겠다라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속심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