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정치인물

송광운 북구청장 “31사단 광주외곽 이전 추진 환영”

송광운 북구청장 “31사단 광주외곽 이전 추진 환영”


[시사타임즈 광주 = 박문선 기자] 송광운 광주 북구청장은 “광주시의 31사단 이전 본격추진에 대해 45만 북구민과 함께 환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송광운 북구청장 ⒞시사타임즈

 

송 청장은 이날 성명서를 통해 “31사단은 광주와 전남을 방어하는 향토사단으로서 그동안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왔지만 도심의 팽창으로 이전이 불가피한 상황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전을 위한 막대한 예산확보가 걸림돌이었는데, 최근 정부의 개발제한구역 규제완화 방침과 광주시가 재정부담을 덜 수 있는「기부 대 양여」방식을 선택해 국방부와 협의하는 등 실질적인 진전을 이루게 되었다”며 “이번 결정은 군공항 이전, KTX 광주역 진입과 더불어 광주 균형발전의 새로운 전기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북구는 147만㎡라는 천혜의 주거 단지와 녹지공원 등을 확보하여 인근 무등산 국립공원과 5·18 민주묘역, 첨단과학 산업 1·2단지 등과 연계한 주거환경·문화관광·첨단산업 도시로서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송 은 “향후 31사단 이전부지 개발과 관련해 인근 주민들의 의견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광주시의 시민협의체 구성에 적극 참여하는 등 광주발전을 위한 지역사회의 지혜와 역량을 한데 모아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광주 = 박문선 기자(mytao@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