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수도권대기환경청, ‘2019 공기사랑캠프’ 성료

수도권대기환경청, ‘2019 공기사랑캠프’ 성료

친환경 에너지·자동차 전시 관람 등 체험 환경교육 기회제공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환경부 소속 수도권대기환경청은 724일 농어촌 지역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2019 공기사랑캠프를 개최했다.

 

▲환경부 소속 수도권대기환경청이 24일 개최한 2019 공기사랑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이 친환경 발전기 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환경부). ⒞시사타임즈

 

지난 2012년부터 시작해 8년째 이어지고 있는 공기사랑캠프는 수도권대기환경청의 대표적인 어린이 환경교육 체험 과정이다. 환경교육의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환경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환경 전시·체험시설 방문이 쉽지 않은 농어촌 지역 초등학교 4~6학년 어린이 60명이 참가했다.

 

 

이번 공기사랑캠프는 전시 체험관 에코롱롱 큐브(서울 강서구)와 현대 모터스튜디오(경기 고양시)에서 진행됐다.

 

 

에코롱롱 큐브에서는 친환경 에너지에 대해 알아보는 체험과정이 마련됐다. 참가 어린이들은 수력, 풍력 등을 활용해 친환경 에너지를 만들어보고 미래의 친환경 집과 마을을 직접 설계하며 친환경 에너지의 원리와 이로움을 직접 체험했다.

 

 

전시 체험 뿐 아니라 내 손 안의 발전기 만들기활동도 이어졌다. 인간 동력으로 작동하는 친환경 발전기를 직접 만들어봄으로써 참여 어린이들에게 환경에 대한 소중함을 상기시키고 생활 속 친환경 실천의 필요성을 전파했다.

 

현대 모터스튜디오에서는 자동차의 제작 과정을 알아보고 수소차, 전기차 등 친환경 자동차를 직접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

 

 

철광석이 자동차로, 자동차가 다시 자원으로 순환되는 자동차 제작 공정을 관람함으로써 자동차의 원리를 알아보는 동시에 자원순환 실천의 중요성을 알아가는 시간도 마련됐다.

 

윤용희 수도권대기환경청 기획과장은 이번 공기사랑캠프를 통해 어린이들이 친환경 에너지와 기술의 중요성을 배우며 환경에 대한 관심을 토대로 미래 환경을 지켜나가는 데 앞장서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