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수도권대기환경청, 캐릭터 ‘푸르미, 맑음이’ 이모티콘 공모

수도권대기환경청, 캐릭터 ‘푸르미, 맑음이’ 이모티콘 공모

630일까지총 상금 1천만 원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환경부 소속 수도권대기환경청(청장 김동구)527일부터 630일까지 수도권대기환경청 캐릭터 이모티콘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제공=수도권대기환경청. ⒞시사타임즈

 

 

이번 공모전은 수도권대기환경청의 캐릭터인 푸르미, 맑음이를 자유롭게 재해석하여 재미있고 친근한 소재의 이동통신 쪽지창(모바일 메신저)’ 앱 이모티콘으로 제작하기 위해 마련됐다.

 

미세먼지 대응 요령 및 대중교통 이용 등 대기환경을 개선하는 관련 주제를 포함한 총 4종의 이모티콘을 1묶음(세트)으로 접수 가능하다. 움직이는 형태(gif 파일)와 정지한 형태(png 파일) 중 한 가지 유형을 선택해 제작하면 된다.

 

응모작은 630일까지 수도권대기환경청 공모전 운영 누리집(http://blueskyday.kr)에서 온라인으로 제출 가능하다. 개인 또는 팀(3인 이내)으로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수상작은 전문 심사단의 심사를 거쳐 724일에 수도권대기환경청 누리집에서 발표할 예정이며 총 1천만 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대상 1(또는 팀)에게는 환경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 원 최우수상 2(또는 팀)과 우수상 3(또는 팀)에게는 수도권대기환경청장상과 각각 상금 200만 원과 100만 원이 수여된다.

 

장려상 10(또는 팀)에 대해선 수도권대기환경청장상과 소정의 기념품이 수여될 예정이다.

 

공모전 수상작은 향후 이동통신 쪽지창(모바일 메신저)’ 앱 이모티콘 및 각종 홍보물로 제작하여 배포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수도권대기환경청 누리집(http://me.go.kr/mamo) 또는 공모전 운영 누리집(http://blueskyday.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동구 수도권대기환경청장은 수도권대기환경청이 국민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면서 공모전에 참여하면서 자연스럽게 푸른 하늘, 맑은 공기를 만들기 위해 실천할 수 있는 일에 대해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