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숙명여대 앙트러프러너십전공, 2016학년도 재직자 특별전형 모집

숙명여대 앙트러프러너십전공, 2016학년도 재직자 특별전형 모집

특성화 고등학교 졸업자 대상으로 정원 외 특별전형 실시

재직자 학습 부담 경감 프로그램 등 맞춤형 교육과정 제공

 

 

[시사타임즈 = 조미순 기자] 숙명여자대학교(총장 황선혜) 글로벌서비스학부 앙트러프러너십전공에서 대학수학능력시험 없이 특성화 고등학교(과거 전문계 및 실업계 고등학교) 졸업자를 중심으로 재직자 학생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재직자 특별전형(선취업 후진학 제도)은 특성화고를 졸업한 후 산업체 근무경력 3년 이상인 재직자가 수능시험 대신 재직 경력과 학업 의지만으로 정원 외 특별전형으로 대학에 입학하는 제도이다.

 

특히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학업을 계속해 전문성을 더욱 강화하도록 지원하는 제도로, 요즘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인력 수요와 공급 간의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근로자가 평생교육을 받을 수 있는 후진학 교육프로그램을 활성화하기 위해 교육부가 지원하고 있다.

 

재직자가 보다 쉽게 일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고 근무에 지장이 없도록 정규 학부 수업을 이원화하여 주중 야간과 토요일 전일제, 온라인 강좌 등으로 진행한다. 입학한 학생들이 대학생활에 안정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학습 부담 경감 프로그램 등 다양한 맞춤형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입학생 중 우수 학생들은 장학금 및 해외 선진 산업체 견학 및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해외 연수 특전을 부여한다.

 

입학자격은 초·중등교육법 시행령에서 정한 특성화 고등학교 졸업자로서 졸업 후 3년 이상 산업체 재직자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선발방법은 서류 전형과 면접으로만 이뤄지며, 결원이 발생하면 추가 모집을 진행한다. 교수진은 현재 숙명여대 글로벌서비스학부 전임교수들과 업계에서 실무경험이 풍부한 유능한 교수들로 구성됐다.

 

모집 기간은 2015년 9월10일부터 9월14일까지며 숙명여자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https://admission.sookmyung.ac.kr)에서 접수하면 된다.

 

문의 : 02)710-9920, 02)2077-7577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조미순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