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순창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위탁 운영 모집

순창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위탁 운영 모집

 

[시사타임즈 = 김누리 기자] 순창군이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위탁 운영할 기관·단체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순창군 (c)시사타임즈

순창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가정의 행복과 지역사회 형성을 위한 가족서비스와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정착 및 생활을 지원하는 곳으로, 위탁내용은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시설 및 사업운영과 더불어 가족과 함께하는 지역공동체의 기본사업과 아이 돌봄 지원사업 등이다.

 

현재 순창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한국어교육 뿐 아니라 방문교육서비스, 통번역서비스, 이중 언어 환경조성, 글로벌 마을 학당 등의 사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금년 통합센터로 지정되면서 다양한 가족관계 개선을 위한 상담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위탁기간은 2021년 1월 1일부터 3년간이며,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전라북도 내 소재하는 민법 제32조의 규정에 의한 건강가정사업 또는 다문화가족 지원 관련 비영리법인, 고등교육법 제2조의 규정에 의한 학교, 사회복지사업법 제2조 제3호에 의한 사회복지법인, 공익법인의 설립·운영에 관한 법률 제2조에 의한 공익법인, 비영리 민간단체지원법 제2조에 의한 건강가정사업 또는 다문화가족지원 관련 비영리단체 등이다.

 

위탁운영을 희망하는 법인 단체는 11월 5일부터 6일까지 신청서류를 작성해 순창군청 주민복지과로 방문 제출하면 되며, 기타 위탁운영 조건 등 자세한 내용은 순창군청 홈페이지 내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황숙주 순창군수는 “가족형태가 다양해지고 결혼·가족에 대한 관점이 변화해가면서 건강한 가정과 다문화가족에 대한 내실 있는 지원정책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순창군의 가족들을 위해 좋은 사업들을 펼쳐주실 역량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누리 기자 cho2yul@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