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시민단체 “경찰조직 성산업과의 유착 및 부정부패 특단 조치하라”

시민단체 “경찰조직 성산업과의 유착 및 부정부패 특단 조치하라”

성매매문제해결을위한전국연대, 범정부차원 성매매근절 종합대책 재수립 촉구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성매매문제해결을위한전국연대는 4일 성명서를 통해 “경찰의 성매매 범죄, 유착비리에 이어 성매매업소운영에 대해 철저하게 수사하고 범정부차원의 성매매근절 종합대책을 재수립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성매매문제해결을위한전국연대는 “경찰간부의 성매매업소 운영에 대해 인천지검에서 구속 수사하였다는 언론보도는 놀랍지도 새롭지도 않지만 충격적이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들 단체는 “지난해 7월, 부산의 현직 경찰관이 키스방과 오피스텔 성매매 영업을 해 온 사실이 적발된 지 1년도 지나지 않았다. 이미 우리는 이것이 개인의 일탈이나 소수에 의해 저질러진 범죄가 아니라, 경찰 조직 전체의 문제라고 지적하고 경찰 조직의 전면적 개혁을 요구하였다”면서 “언제까지 대한민국 국민들은 경찰조직의 성산업과의 유착, 부정부패, 무능력과 뻔뻔함을 넘어서서 범죄자가 되는 현실을 지켜봐야 하는가”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물론 경찰조직만의 문제는 아니다”며 “공인으로서 막강한 사회적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연예인이 성매매 업소에서 여성을 성폭행하고 성매수하여 성착취한 일, 수협, 농협 임직원 및 군의원 등 공공기관의 직원과 정치인들이 해외 성접대 의혹으로 언론에 오르내리는 일을 우리는 매일같이 참담한 심정으로 지켜보고 있다”고 토로했다.

 

성매매문제해결을위한전국연대는 “검찰에 의해 적발된 현직 경찰 간부의 성매매 업소 운영은, 성상납과 뇌물수수, 성매수 행위를 넘어 거대한 상업적 성착취 현장에 적극적으로 가담하고 동조하고 있는 대한민국 경찰의 현주소를 보여주고 있다”면서 “경찰조직이 범죄를 눈감아줄 뿐만 아니라 오히려 범죄자가 되는 현실에 대해 특단의 조치를 취하라”고 요구했다.

 

또한 “경찰조직의 상업적 성착취에 대한 대응력 상실과 무능함은 극에 달했다”며 “전담체계를 구축하여 성착취문제, 수요차단전략에 적극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경찰의 성매매, 성매매알선 및 영업행위의 범죄에 단호히 대처하라”고 촉구했다.

 

나아가 “우리는 국가의 치안과 질서를 담당하는 공무원으로서 검·경찰 및 사법기관에 대한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서 당장 경찰 대개혁을 단행할 것을 다시한번 요구한다”면서 “경찰 조직 전체에서 성매매 업소와의 유착과 부정부패 의혹을 철저히 전수조사하고, 전담수사체계를 재정립할 것을 다시한번 촉구한다. 지금 당장 ‘성매매’를 여성착취와 부정부패를 키우는 부정의의 문제로 규정하고 범정부차원의 성매매근절 대책을 마련하라”고 성토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