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환경

아기호랑이 ‘달구’ 일반인에게 전격 공개

   사진제공 = 대구광역시. ⒞시사타임즈


아기호랑이는 지난 4월2일 출생해 인공 포육으로 2개월을 넘긴 상태다. 지금까지 면역력이 약한 새끼호랑이를 보호하기 위해 출산 사실을 외부에 알리지 않은 채 사육해 왔으나, 건강상태가 비교적 양호해 전격 공개를 결정했다.

달성공원은 오는 11일부터 오전 11시 잉어장 주변, 오후 2시 잔디밭이나 그늘에서 공개하며 앞으로 적응기를 거쳐 공개 횟수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또 동물사도 새로 단장했다. VAN 벽화봉사단(회원 30명)의 도움을 받아 곰사 및 사자사 담장을 동물 캐릭터 벽화로 새로 단장해 딱딱한 동물사 담장의 분위기에서 훨씬 생동감 넘치며 친근감을 느낄 수 있는 분위기로 바꿔놓았다.

   

달성공원은 사슴사(얼룩말, 꽃말, 타조, 사슴 등) 내부 개방 시간을 많은 시민들이 함께 가까이에서 관람할 수 있게 하려고 종전 오후 2시 ~ 4시에서 오전 11시 ~ 5시로 확대 운영하고 있다.  

 

볼거리도 다양하다. 늑대사에 새로 들어온 코아티(긴코너구리), 늑대와 비슷하게 생긴 코요테(황우석 박사가 체세포 복제해서 기증함)를 볼 수 있다. 어린 아이들의 인기를 얻고 있는 어린 일본원숭이(일명: 달몽이) 등도 있다.

 

박노길 달성공원관리사무소장은 “달성공원이 시민들과 함께하는 공간으로 계속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향을 모색해 나가겠다”면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박속심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