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안희정 “대한민국 성평등 정책, 충남이 선도하겠다”

안희정 “대한민국 성평등 정책, 충남이 선도하겠다”

‘2017 양성평등주간 기념 제33회 충청남도 여성대회’ 5일 열려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안희정 충남도지사는 5일 천안시청 봉서홀에서 열린 ‘2017 양성평등주간 기념 제33회 충청남도 여성대회에 참석해 “양성평등 미래를 위해, 대한민국 성평등 정책을 충남이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안희정 충남도지사 (사진제공 = 충청남도) ⒞시사타임즈





 

안 지사는 우리 사회에는 정규직과 비정규직, 서울과 지방, 학벌 등 눈에 보이지 않는 차별이 많다그 중에서도 가장 오래된 차별이 바로 양성 불평등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차별 없이 온전히 로 평가받고 대접받으며, ‘의 능력으로 살아갈 수 있는 자유로운 세상, 민주주의 나라를 만들기 위해 싸워 왔다면서 성평등은 배운 사람들의 호사스러운 사회운동이 아닌, 더 좋은 사회를 만들기 위한 운동이라고 강조했다.

 

안 지사는 또 일자리 성평등 실현 사회적 참여 기회 균등 보장 돌봄 노동 사회화 성폭력 예방 등 네 주제를 거론했다.

 

그러면서 안 지사는 충남도는 지난해 양성평등비전과 전략을 수립하고 선언했으며, 올해는 구체적인 과제를 실천 중이라며 양성평등은 남녀가 싸우자는 것이 아니라 우리 모두가 인간답게 살고자 하는 운동이라며 도내 여성단체들이 함께 힘을 모으고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2017 양성평등주간 기념 충청남도 여성대회에서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제공 = 충청남도) ⒞시사타임즈




 

한편 충청남도여성단체협의회 주최로 열린 여성대회에는 안 지사와 윤석우 도의회 의장, 김옥수 충청남도여성단체협의회장, 도내 여성단체 회원 등 1000여명이 참가했다.

 

행사는 함께하는 성평등 모두가 행복한 충남을 주제로 여성헌장 낭독과 시상, 양성평등 퍼포먼스 등 기념식, 샌드아트 특강, 문화공연을 비롯한 화합 한마당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또 인구보건복지협회 일·가정 양립 사진전과 양성평등, 실천다짐등의 문구를 새기는 캘리그라피 손거울 제작 등 다양한 부대행사 진행됐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