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양심이는 내 친구, 752 게임 진행 ‘청소년 기본법 의미 담아’

양심이는 내 친구, 752 게임 진행 ‘청소년 기본법 의미 담아’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비영리 단체 양심이는 내 친구(대표 손혁진)’ 학교 폭력 근절·예방 캠페인 양심이 게임(752게임)’을 새롭게 진행한다.

 

▲사진제공 = 양심이는 내 친구. ⒞시사타임즈

 

 

양심이 게임이란 스톱워치를 이용하여 한번에 7.52초를 맞추면 승리하는 단순한 원리의 게임이다. 참가자가 두 번의 기회 동안 7.52초를 맞출 경우 문화상품권을 상품으로 증정 받는다.

 

양심이 게임 속 752의 숫자에 숫자 7은 청소년 기본법 7(사회의 책임), 숫자 5는 청소년 기본법 5(청소년의 권리와 책임) 숫자 2는 청소년 기본법 2(기념 이념)의 의미를 담고 있다. , 청소년 기본법을 바탕으로 학교 폭력과 사회적 무관심, 불평등에 맞서야 한다는 의미다. 실제로 캠페인 진행 과정 중 많은 학생들이 적극적인 관심을 보여 의미를 더했다.

 

양심이는 내 친구 산하 청소년 모임 ‘YMFT’ 부회장 김혜민 학생(17) 처음 양심이 게임을 접하고 나서 친구들과 같이 게임 할 때 그 의미를 정확히 몰랐지만 의미를 모두 알게 된 후 내 스스로 자신감이 생겼다 나는 지금 내 친구들에게 그 자신감을 심어주고 있다고 말했다.

 

양심이 내 친구 손혁진 대표는 단순히 보여주기 식 캠페인이 아닌 청소년들의 관심을 자연스럽게 유도하여 캠페인의 진정 어린 의미를 고스란히 전달하기 위한 목적으로 양심이 게임을 기획했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