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양천구, 찾아가는 아동 성폭력 예방교육 인형극

양천구, 찾아가는 아동 성폭력 예방교육 인형극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양천구(양천구청장 권한대행 전귀권)는 오는 14일부터 구립 및 민간 어린이집 20곳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아동 성폭력 예방교육 ‘얘들아, 덜렁이를 부탁해’ 인형극 순회공연을 실시한다.

 

사진제공: 서울시. ⒞시사타임즈


이달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최근 아동 대상 성범죄가 증가하고 안전이 위협받는 상황에서 아동 스스로 폭력, 성폭력 등에 대한 인지 능력을 갖게 한다. 또한 위험성을 깨닫게 하여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기 위하여 마련됐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인형극 형식으로 진행된다.

 

1부에서는 마술과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아이들의 주의를 환기시킨다. 2부에서는 ‘얘들아 덜렁이를 부탁해’라는 제목으로 경찰과 친구 등 주의의 도움으로 낯선 사람이 접근하였을 때 위기를 모면하고 스스로를 보호하는 방법을 깨달아가는 덜렁이의 에피소드를 막대 인형극으로 구성했다. 특히 인형극 전문 교육업체에 위탁 운영함으로써 아이들의 흥미와 호기심을 유발하고, 교육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양천구청 관계자는 “연말에 성폭력 범죄가 증가하는 점을 감안할 때, 이번 예방교육은 어린이집 교사들이 자체적으로 실시하는 성폭력 예방교육의 한계를 보완하고, 위기 시 아동 스스로 대처능력을 높이는 실효성 있는 예방책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박속심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