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양평원, 2021 양성평등 작품 공모 …7월1~8월4일까지 접수

양평원, 2021 양성평등 작품 공모 …7월1~8월4일까지 접수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나윤경, 이하 '양평원')은 71일부터 84일까지  12(2021) 양성평등 작품 공모전(이하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제공 =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시사타임즈



양평원이 주최하고 여성가족부, 교육부, 한국아동청소년문학학회가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의 명칭은 청소년, 성평등 쓰고 그리다로서, 아동부(13세 이하)와 청소년부(14~24세 이하)로 나뉘어 진행된다.

 

참여자는 자신의 일상 속 경험과 다양한 사회영역(사회, 경제, 문화, 환경 등)의 소재를 성인지 감수성에 기반해 비평, 재해석하거나 대안을 상상함으로써 성평등 실천 성별고정관념성차별혐오표현 개선 성폭력 등 성별에 기반한 폭력 예방 등의 메시지를 이야기로 펼치면 된다.

 

청소년부(14~24세 이하)의 경우 긴 글에 해당하는 단편소설부터 짧은 글의 시산문 등을 포함한 예술성 있는 문학 작품을, 아동부(13세 이하)는 글그림(포스터, 동시, 그림일기 등)으로 참신하게 표현한 작품을 모집한다.

 

특히 올해는 공모 취지 설명과 함께 준비 과정에 도움을 주는 영상을 제작하여 소재 선정과 표현, 아이디어 도출 등 창작활동에 필요한 내용을 제공했다. 영상제작에는 글·그림 작가, 문학 전문가가 참여했다.  5편의 시리즈로 공모전 누리집(www.gender-contest.com)과 젠더온(genderon.kigepe.ok.kr)을 통해 공개되었다.

 

접수된 작품들에 대한 심사 진행 이후에는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9월중 최종 결과를 발표한다. 각 부문별 우수 작품에 대하여 대상(여성가족부장관상), 금상(이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장상), 은상, 동상 및 특선 등을 선정·시상한다.(총 상금 1,520만원 규모/시상식 9월 개최)

 

양평원 관계자는 "성평등을 주제로 일상 속 차별을 넘어 다양성과 공존의 공동체를 향한 꿈을 쓰고 그리는 모습을 상상해 본다" "이번 공모전은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열린 공론장의 역할과 더불어 참가자 모두에게 의미 있는 학습경험이자 성찰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속심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