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엠와이소셜컴퍼니, 보조과학기술 D-TECH 공모전 개최

엠와이소셜컴퍼니, 보조과학기술 D-TECH 공모전 개최

 

[시사타임즈 = 이종현 기자] 엠와이소셜컴퍼니(MYSC)는 다음달 26일까지 디테크(D-TECH)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제공 = 엠와이소셜컴퍼니. ⒞시사타임즈



이번 공모전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한국인공지능협회, 법무법인 디라이트가 공동 주최하고 국제사회복지협의회(ICSW), JYP엔터테인먼트, 아시아 벤처 필란트로피 네트워크(AVPN), 한국엔젤투자협회, 프리즘(PRISM), 와디즈(Wadiz), 드림플러스(DREAMPLUS)에서 후원한다.

 

올해로 제 4회를 맞이한 디테크 공모전은 기술(Technology)을 통해 장애인이 겪는 기능상 어려움을 해소할 창의적인 기술과 디자인, 사업 아이템을 가지고 있는 청년인재와 스타트업의 시장진출의 활로를 여는 기회의 장이다.

 

공모 분야는 Track 1(아이디어·디자인 시안) Track 2(시제품·시판상품)이다. Track 1부문은 개발 및 사업화 계획이 포함된 기획서 형태의 아이디어나 디자인 시안을 포함한 비즈니스 모델, Track 2는 시제품 또는 완성 단계에 이른 제품 및 실제 매출이 일어나고 있는 상품 또는 서비스를 공모작으로 접수한다. 두 부문 모두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가능하며, 외국인도 참여할 수 있다.

 

총 상금은 1,700만원으로 Track 2은 대상 700만원을 포함해 총 5팀을 선정한다. Track 1은 대상 100만원을 포함해 총 5팀을 선정한다. 두 부문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팀은 MYSC의 엑셀러레이팅 참여 기회 제공 대기업 오픈이노베이션 기회 적극 검토 멘토링 프로그램 제공 파트너 언론방송 매체와 바이럴 채널을 통한 홍보 코메이크 온라인 계약 서비스 등 다양한 특전을 제공받게 된다. 공모전 발표 및 시상은 11 8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D-TECH 공모전에 참여할 팀은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공모작에 대한 기획서를 운영사무국으로 접수하면 된다.

 

김정태 엠와이소셜컴퍼니 대표는 최근 ESG 관점을 통해 공정하고 차별없으며 포용적인 기술과 비즈니스모델은, 사회공헌 차원을 넘어 기업의 핵심 이슈이자 기업 가치에 영향을 주는 중대성(materiality)으로 간주되는 시대가 되었다" "이번 공모전은 ESG  social 분야에서 새로운 혁신과 가치제안의 발굴이 특히 기대된다"고 밝혔다고 취지를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종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