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여가부, 3.1 운동 100주년 기념 여성독립운동가 달력 제작

여가부, 3.1 운동 100주년 기념 여성독립운동가 달력 제작

315일까지 공모전 접수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여성가족부(장관 진선미)는 올해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이해 여성독립운동가, 미래를 여는 100년의 기억을 주제로 한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여성독립운동가 달력을 제작했다.

 

이번 달력 제작은 위기에 처한 나라를 구하고 독립을 성취하는 일에는 남녀가 따로 없다는 성평등 정신을 기반으로 그동안 제대로 평가받지 못한 여성 독립운동가의 노력과 활동을 재조명하고 기리기 위한 목적으로 제작됐다.

 

달력은 나라를 위해 세운 공로에 따라 훈장이나 포상을 받은 여성독립운동가 357인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여성독립운동가의 활동, 일상 속에서 독립운동에 기여한 이야기를 만날 수 있게 된다.

 

여성독립운동가 357인은 201811월까지 서훈 받은 분들로 태어난 해와 돌아가신 , 주요활동 등을 포함하고 있으며, 여성독립운동 단체도 소개한다.

 

여성독립운동가 달력은 전국 박물관을 비롯하여 지자체, 여성단체 및 기관 등에 배포된다. 달력에 관심 있는 분들은 여성가족부와 국립여성사전시관 홈페이지를 통해 달력을 내려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여성 독립운동가 등을 발굴하고 미래세대에 널리 알리기 위해 7회 팝여성사 UCC 공모전여성독립운동가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 215일부터 315일까지 한 달간 접수를 받는다.

 

공모 주제는 대한독립의 길에 나선 용감한 여성독립운동가와 그 역할 21세기에 만나는 여성독립운동가로 각 공모의 참여대상과 응모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유의해서 지원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여성사전시관 홈페이지(http://eherstory.mogef.go.kr/)에서 확인 가능하며 최종 심사결과는 320 발표될 예정이다.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은 그동안 역사 속에서 상대적으로 소외되고 노력에 대한 평가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했다라고 아쉬움을 나타냈다.

 

​또한 이번 달력 제작과 공모전을 통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독립운동에 헌신한 여성독립운동가들을 재조명하고, 새로운 사례가 많이 발굴되길 기대한다면서 앞으로 여성독립운동가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환기시키고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달력과 공모전에 대한 추가 문의는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담당자(031-819-2288)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