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여성가족부,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관련 청소년 작품 공모전 개최

여성가족부,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관련 청소년 작품 공모전 개최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여성가족부(장관 정영애)는 ‘2021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관련 청소년 작품 공모전’(이하 공모전)을 개최한다.

 

▲2021년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관련 청소년 작품 공모전 포스터 (사진제공 = 여성가족부) (c)시사타임즈

2014년 처음 실시돼 이후 올해 8번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일본군 ‘위안부’ 문제에 관심을 두면서, 이에 대해 올바르게 인식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문제를 비롯한 분쟁 아래 폭력과 인권·평화다.

 

참가 대상은 초·중·고·대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만 24세 이하)이며 미술·디자인, 영상·음악 두 부문으로 공모할 수 있다. 공모 기간은 오는 9월10일까지다.

 

공모전에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문제에 대한 생각을 담은 다양한 형태의 작품을 응모할 수 있다. 미술·디자인 분야는 손 그림, 공예, 만화, 일러스트, 캘리그라피 등이며, 영상·음악 분야는 연주, 노래, 동요, 뮤지컬, 춤, 무용, 뮤직비디오, 음악 드라마 등이다.

 

총 시상 규모는 1500만원으로 △국무총리상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여성가족부장관상 등 28점이 선정될 예정이다. 시상식은 11월 안에 열릴 계획이다.

 

작품 접수는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www.herstorycontest.net)에서 할 수 있다. 자세한 공모 요강 및 2019~2020년 공모전 수상작, 일본군 ‘위안부’ 문제 관련 학습 자료 등은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공모전 관련 문의는 공모전 운영사무국이나,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로 할 수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양동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