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연세대 고등교육혁신원·멘봉단, ‘2018 하이드림 콘서트’ 성황리 개최

연세대 고등교육혁신원·멘봉단, ‘2018 하이드림 콘서트’ 성황리 개최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연세대학교 고등교육혁신원(원장 김용학)과 멘토링&강연 교육기부 봉사단(단장 윤종환)이 공동 주최한 ‘2018 하이드림 콘서트’가 25일 오후 연세대학교 백양관 대강당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사진제공 = 멘토링&강연 교육기부 봉사단 (c)시사타임즈

 

멘토링&강연 교육기부 봉사단은 “하이드림 콘서트는 입시 위주의 고등학생 행사를 벗어나 학생들의 진로·진학 결정에 도움을 주고 사회 혁신 가치관을 전파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 46개 대학 82개 학과 대학생 멘토 100여명, 한국지역난방공사 외 7개 기업 직장인 멘토 20명 뿐만이 아니라 전국 각지의 중·고등학생, 학부모, 교사 450여명이 참석했다.

 

하이드림 콘서트는 ▲이현무 법률방송 방송기자를 비롯한 7명의 진로 특강 ▲범죄 수사 화학실험 ▲드론 조종 체험 및 항공촬영 교육 ▲가치 경매를 통한 인문학 맛보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또한 인문사회·자연공학·예술·체육·직업·고졸취업 분야 별 1:1 멘토 상담부스도 함께 열렸다.

 

특히 참여한 모든 학생에게는 연세대학교 고등교육혁신원과 멘토링&강연 교육기부 봉사단이 공동으로 발간한 입시정보자료집 「대학 합격 수기 공모전 우수사례집」, 기념품, 간식 등이 무료로 제공됐다.

 

기획 총괄을 맡은 윤종환 멘토링&강연 교육기부 봉사단장은 “멘티에게는 진로 진학에 큰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멘토에게는 사회를 보는 따뜻한 시선을 함께 배우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여러 교육기부에 최선을 다 해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우경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