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영화

영화 <하이프네이션:힙합사기꾼>1월16일 개봉확정

영화 <하이프네이션:힙합사기꾼>1월16일 개봉확정


[시사타임즈 = 박시준 기자] 지난 2010년 한국 최초의 한미합작 3D 댄스무비로 화려한 제작을 알렸던 ‘하이프네이션’은 당시 영화보다 더 드라마틱했던 사기극으로 중단됐다. 4년 동안 긴 잠을 자고 있던 영화는 ‘하이프네이션’ 제작 당시 실제 벌어졌던 엄청난 사기극을 직접 영화화하는 독특한 구성으로 다시 태어나 <하이프네이션:힙합사기꾼>으로 제목을 확정 짓고 1월16일 개봉을 알렸다.

 

헐리웃 유명 배우들과 세계적인 R&B 아이돌 ‘B2K’, 대한민국 대표 비보이팀 ‘갬블러 크루’, 세계적 음악 프로듀서 ‘테디 라일리’등의 화려한 캐스팅으로 당시 최고의 글로벌 프로젝트로 주목 받았던 ‘하이프네이션’. 특히 인기 아이돌 박재범이 소속돼 있었던 그룹에서 탈퇴한 이후의 첫 복귀작이자 한국 컴백작으로 선택하며 그 어떤 영화보다도 큰 화제를 불러 일으켰던 작품이다. 뿐만 아니라 영화는 한미 합작을 기반으로 국내 최초의 3D 댄스 영화로 기획되며 국내 대형 투자사등에 거액의 투자를 확보 받기도 했다.


하지만 모두가 알다시피 약속은 지켜지지 않았고 촬영은 중단됐다. 이 모든 중심에는 ‘J.LEE’라는 재미교포 제작자가 있었고 그는 제작 당시 믿을 수 없는 사기 행각으로 참여 스텝,배우,투자자등 모두를 속이며 급기야는 제작중단이라는 최악의 사태를 일으키고 도망치듯 한국을 떠났다.

 

갑작스럽게 제작 중단 된 영화는 그 누구도 완성시키지 못한 채 창고 깊숙이 사장될 위기에 처해있었다. 하지만 헐리웃 최고의 스텝으로 구성된 3D촬영 영상 등 사장되기에는 너무 아까운 작품이 당시 사기극에 휘말린 작은 투자사의 용기 있는 결정과 젊은 감독의 패기 넘치는 아이디어로 다시 숨을 쉬기 시작했다. 바로 실제 ‘하이프네이션’의 제작스토리를 그대로 영화로 재구성해 영화보다 더 드라마틱했던 영화제작 사기극에 극적인 상상력과 블랙코미디를 더하여 독특한 스토리의 영화로 완성 시키자는 것. 여기에 완성도 높은 댄스배틀 3D영상과 박재범이 선보이는 신나는 비보잉 등의 장면들은 영화 속 영화 ‘하이프네이션’으로 삽입돼 기존 영화를 기다려온 팬들에게 큰 재미를 줄 것이다. 뿐만 아니라 재치 있는 가사와 흥겨운 비트로 가슴을 뛰게 할 영화의 OST역시 관객들에게 선보일 차비를 마쳤다.

 

4년 여간의 힘겨운 여정 끝에 드디어 관객들을 만날 준비를 마친 <하이프네이션:힙합사기꾼>은 실제 제작 스토리를 영화화한 독특한 스토리와 구성 그리고 화려한 비보잉 댄스, 힙합음악으로 오랫동안 기다려온 관객들에게 신선한 자극을 선사할 예정이다. 2014년 1월16일 개봉

 

박시준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