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

예장통합 총회군선교사회, 은퇴식 및 위로회 가져

예장통합 총회군선교사회, 은퇴식 및 위로회 가져

 

[시사타임즈 = 엄무환 국장] 예장(통합) 교단 소속 총회군선교사회(회장 김영필 목사, 이하 군선교사회)가 주관한 네 분의 군 선교사(박원재 박종길 양종환 조승철 목사) 은퇴식 및 위로회가 17일 종로5가에 있는 한국기독교연합회관 3층 대강당에서 있었다.

▲은퇴군선교사들과 총회군선교사회 임원들 단체기념사진 (c)시사타임즈

오전 10시 30분 군선교사회 총무인 김수정 목사의 인도로 시작된 1부 예배는 군선교사회 서기 이수건 목사의 기도와 회계인 위삼성 목사의 성경봉독에 이어 크로스로드 대표인 정성진 목사가 사도행전 20장 24~27절의 말씀을 본문을 가지고 “죽어도 좋습니까”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정성진 목사는 이날 설교에서 참여한 군선교사들에게 “달리는 말에 채찍질한다”는 한자어 주마가편을 언급하며 “첫째, 사명의 중요성을 인식해야 한다. 둘째, 사명을 위해 헌신해야 한다. 셋째, 마지막까지 거림낌없이 일해야 하다”며 세 가지를 특히 강조했다.

 

그리고 정 목사는 “이 시대엔 영웅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깨끗한 사람을 필요로 한다”면서 윤동주 시인의 “죽는 날까지 하늘을 우러러 한점 부끄럼이 없기를, 잎새에 이는 바람에도 나는 괴로워했다. 별을 노래하는 마음으로 모든 죽어가는 것을 사랑해야지 그리고 나한테 주어진 길을 걸어가야겠다”는 시를 낭독하여 참석한 군선교사들에게 하나님 앞에서 정직하고 성실한 자세로 사명을 감당하길 어필했다.

 

▲설교하는 코로스로드 대표 정성진 목사 (c)시사타임즈
▲격려사와 축사등의 순서를 담당한 총회군경교정선교부 관계자들과 총회군선교후원회 관계자들 (c)시사타임즈

 

 

설교 후 군선교사회 회장인 김영필 목사와 총회군경교정선교부 총무인 문장옥 목사가 인사말을 건넸으며 총회군경교정선교부 부장인 권위영 목사(서울숲교회)의 축사, 총회군선교후원회 총무 김인도 장로의 격려사에 이어 총회군선교사후원회 회장인 김운성 목사(영락교회)의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코로나19로 인해 식사는 영락교회에서 후원한 식사비로 대신했으며, 각자 식사를 마치고 오후 1시에 군선교사회 부회장인 조용환 목사의 사회로 시작된 공로패 및 감사패 전달식에선 네 분의 은퇴군선교사들에게 공로패를, 광북교회 송재건 목사에겐 감사패가 전달됐다.

 

▲공로패 전달식 (c)시사타임즈

이어서 다윗과 요나단으로 유명한 황국명 목사의 찬양과 CCM 가수이자 성결대 공영예술학부 지미선 객원교수의 찬양 그리고 예장합동 교단소속 은퇴군선교사 유기종 목사외 8명으로 구성된 The Breath Saxophone Ensemble의 색소폰 연주 등의 문화공연이 진행됐다.

 

군선교사회 회장인 김영필 목사는 환영사에서 “누구도 예상못한 코로나19로 인해 1년이 넘는 긴 시간동안 몸도 마음도 고생 많으셨다”​며 “세상에서 인정받고 높임받는 삶을 버리고 새벽이슬같은 주의 청년들의 영혼 구원을 위해 날마다 십자가만 바라보며 눈물뿌려 기도하시는 군선교사님들을 잘 섬기고 싶었지만 회장으로서 많이 부족했다. 그러나 주님께서 미약하나마 이 잔치마당을 허락해 주셨다. 짧은 시간이지만 위로받으시고 서로 격려하는 노래로 함께 잔치를 즐기시며 새 힘을 얻으시기 바란다”​고 소견을 피력했다.

 

▲총회군선교사회 회장 김영필 목사 (c)시사타임즈

이날 행사를 위해 거룩한빛광성교회와 온누리교회, 총회군교정선교부 부장 권위영 목사가 장소 및 선물비를 후원했으며 영락교회가 식사비를 그리고 한국기독교군선교사회 회장인 임우철 목사와 증경회장 김철기 목사를 비롯하여 총회군선교사회 회장 김영필 목사, 은퇴군선교사 정인재 목사 그리고 각 교단 대표(기감회장 배홍성 목사, 예장합동 육심태 목사, 예장백석 전종배 목사, 기침회장 서동철 목사)와 군선교사 이수미 목사 등이 행사물품을 협찬했다.

 

코로나 정국임에도 불구하고 이날 은퇴식엔 원근각지에서 군선교사들과 총회 관계자들이 참여하여 자리를 빛냈으며, 특히 군선교사회 임원들의 수고가 그 어느 때보다 빛났다는 평판이 자자했다.

 

한편 총회군선교사회는 이날 오는 6월 21일에 수련회를, 그리고 7월 첫째주 중에 정기총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엄무환 국장 hwan2778@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