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완주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가족어울림한마당 개최

완주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가족어울림한마당 개최

 

[시사타임즈 = 조미라 객원기자] 완주군으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는 완주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양이)는 한일장신대(총장 구춘서)와 함께 2017년 가족어울림한마당 대축제를 개최했다.

 

 

▲사진제공 = 한일장신대 (c)시사타임즈

12월13일 저녁 완주가족문화교육원 2층 가족홀에서 열린 이 행사에는 박성일 완주군수, 정성모 군의회 의장 및 유관기관장, 센터 이용회원 등 약 200여명이 참석해 소통과 화합의 장을 즐겼다.

 

행사는 김양이 센터장의 개회사, 박성일 완주군수의 축사, 정성모 군의회 의장의 격려사, 장학금 전달식, 사업보고, 축하공연, 작품전시회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장학금 전달식은 완주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저소득층 다문화자녀의 균등한 학업기회 제공을 위해 추진한 사업으로 현대자동차 전주공장의 사회공헌기금을 후원받아 6명의 다문화가정 자녀들에게 지원했다.

 

또한 다문화․비다문화가족이 함께하는 난타공연, 마술공연, 센터 한국어교육반 수강생들과 전주 악동지지배배합창단의 노래, 익산 청소년문화의집 소속 댄스팀 선키스트, 센터 직원들의 댄스까지 다채로운 공연이 선보여 참석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김양이 센터장은 “이 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우리 센터를 이용한 다문화가정과 일반가정 회원들 뿐만이 아닌 지역주민들의 다양하고 신명나는 어울림 축제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조미라 객원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