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완주농공단지 조성사업 분양 가속도 붙었다

완주농공단지 조성사업 분양 가속도 붙었다

분양시작 1년 반 만에 61%로 치솟아 조기분양 청신호

 

[시사타임즈 = 박현석 기자] 완주군(군수 박성일)의 야심찬 공약사업인 완주 중소기업 농공단지 분양률이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29일 완주군은 농공단지 공정률 74%와 맞물려 분양률도 동시에 상승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분양공고를 시작으로 1년 반이 조금 지난 현재 61%의 놀라운 분양률을 기록하고 있다.

 

이 같은 성과는 주변의 집적화된 산업단지와의 연계성이 좋은 지리적 조건을 비롯해 뛰어난 교통망이 한몫하고 있다.

 

사업비 589억 원을 투입해 민관합동 방식으로 추진한 완주 중소기업 농공단지 조성사업은 더욱 날개를 달 전망이다.

 

유치업종 및 면적 변경으로 산업시설용지(233,372) (변경)분양공고와 지원시설용지(6,626) (추가)분양공고로 분양률 상승을 더욱 견인한다.

 

지원시설용지는 오는 101일부터 1014일까지 2주간 온비드(http://www.onbid.co.kr)에서 입찰이 시작된다.

 

산업시설용지 입주의향 기업의 제품공정도 향상을 위해 입주업종코드 다변화와 소규모 획지분할을 하는 등 기업의 니즈를 맞춰 농공단지 활성화를 더욱 증진시킬 예정이다.

 

또한, 대기오염 및 악취물질 배출량 증가를 최소화하기 위해 환경청과 협의해 13개 세세분류 업종을 제한한다.

 

완주군 관계자는 코로나 19여파로 고용 창출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농공단지에 관심이 뜨겁다 “100% 조기 분양을 달성해 완주군 일자리 창출과 경제발전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현석 기자 za009000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