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어린이우유체험교실 캐릭터 대공연’ 진행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어린이우유체험교실 캐릭터 대공연’ 진행

16일 부천 오정아트홀서…교육영상 관람, 캐릭터 인형극 및 율동 등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국산 흰 우유 소비 촉진에 앞장서고 있는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손정렬, www.imilk.or.kr)가 12월16일 부천 오정아트홀 대강당에서 경기지역 어린이집·유치원 원생 400여명을 대상으로 ‘세계 최고 우유를 찾아라! 우당탕당 우유여행’ 어린이우유체험교실 캐릭터 대공연을 개최했다.

 

 

 

 


 

 

 

‘세계 최고 우유를 찾아라! 우당탕당 우유여행’ 어린이우유체험교실 캐릭터 대공연은 어린이들의 성장에 없어서는 안 될 우유의 중요성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아이들이 우유를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흥미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어린이우유체험교실 캐릭터 대공연은 교육영상 관람, 캐릭터 인형극 및 율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0시30분부터 11시30분까지 1시간 동안 진행됐다.

 

캐릭터 인형극에는 우리흰우유, 우유형아, 건강이, 땡이, 라차차, 다내꺼아저씨가 등장해 114가지 영양소를 함유한 우리 흰 우유 섭취의 중요성을 교육하고, 뼈 건강과 피부미용 등을 위해 어린이들에게 하루 우유 3잔을 꾸준히 마실 것을 강조했다. 특히 국산우유 사용 인증 마크(K·MILK)를 부착한 ‘우리흰우유’캐릭터가 등장해 국산 우유 품질의 우수성을 알렸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손정렬 위원장은 “이번 공연은 우유 섭취가 반드시 필요한 어린이들에게 재미있는 볼거리를 제공하는 동시에 우유 음용의 중요성을 친근하게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며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각 연령대의 특성에 맞춘 홍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보급하여 우리 흰 우유 섭취의 필요성을 적극 알리겠다”고 말했다.

 

우경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