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제일반

울트라브이 CPNP승인, 유럽 수출 본격화

울트라브이 CPNP승인, 유럽 수출 본격화

[시사타임즈 = 이종현 기자] 바이오 메디컬 뷰티그룹 울트라브이(UltraV, 대표이사 권한진)가 유럽 화장품 인증 CPNP(Cosmetic Products Notification Portal)를 취득하였다.

 

▲울트라브이 ‘유럽CPNP 인증’ 이미지(사진제공 = 울트라브이). ⒞시사타임즈

 

CPNP EU에서 진행하는 안전성 인증 시스템으로 유럽 화장품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필수 인증 제도이며, 미생물 검사와 제형 및 전성분 안전성 테스트 등을 통해 엄격하고 까다로운 절차를 거쳐야 한다.

 

울트라브이는 이데베논 앰플, 이데베논 크림, 바이오비에프앰플, 바이오비에프크림 총 4가지 제품이 유럽 화장품 인증 CPNP를 획득했다. 이번 CPNP 획득을 통해 독일,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등 총 30개국 이상의 EU  EFTA지역에서 판매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회사측은 중국, 홍콩, 베트남 등에서 해외 시장에 성공 경험이 이번 유럽 진출의 원동력이 됐다고 밝혔다.

 

특히 중국 시장에서는 라이브커머스을 통해 이데베논 앰플 12만명 완판 기록을 통해 입지를 견고히 했으며, 매출 비중 또한 빠른 속도로 끌어 올리고 있다.

 

회사측 관계자는 유럽 CPNP 인증 취득을 통해 안전성에 대한 신뢰도까지 인정 받았으며, 앞으로 K-Beauty 브랜드로 자리매김하여 세계적으로 브랜드로 성장해 가겠다고 전했다.

 

울트라브이는 특허받은 기술력과 다년간의 임상실험을 바탕으로 완성된 고기능성 코스메슈티컬 브랜드로, 노화와 탄력 저하에 대해 연구해 완성된 유효 성분과 미국 피부학회가 선정한 최고 등급의 항산화 성분인 이데베논을 활용해 젊은 날의 피부 에너지와 활력을 다시 느낄 수 있도록 혁신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데베논 앰플은 론칭 이후 누적 판매량 1,400만병을 돌파했으며, 2020 CJ홈쇼핑, GS홈쇼핑, 롯데홈쇼핑 앰플 부분 판매 1위를 차지하였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종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