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환경

유넵한국위원회, 환경사진공모전 수상작 발표

유넵한국위원회, 환경사진공모전 수상작 발표

현대오일뱅크 1%나눔재단 공동진행 환경사진공모전서 총 43점 입상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유넵한국위원회(사무총장 김재범)는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현대오일뱅크 1%나눔재단과 공동으로 진행한 ‘2016 Focus on Your World’ 환경사진공모전의 수상작을 발표했다고 22일 밝혔다.

 

 

 ▲대상_Sujan Sarkar(Fishing Net). ⒞시사타임즈

 

 

2004년 유엔환경계획(UNEP)이 시작한 ‘Focus on Your World’ 국제사진공모전은 2013년 국내에 소개된 이후 세계 6월5일 환경의 날을 기념해 매년 진행되고 있다. 올해 공모전에는 아름다운 지구, 절망 속의 희망 및 2016 세계 환경의 날 가이드인 ‘건강한 삶과 건강한 지구’를 주제로 총 3,575점의 작품이 출품된 가운데 43점이 입상했다.

 

이번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인도의 수잔 사르카르(Sujan Sarkar)씨의 작품 ‘어망(Fishing Net)’은 고기잡이를 하는 어부의 모습을 통해 자연과 인간의 조화로운 공존을 담아냈으며 신비로운 색감으로 자연의 경이로움을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금상으로는 김재현 씨의 ‘아픈 강을 살리기 위한 연구’와 김현수 씨의 '선물'이 각각 선정됐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장 및 상금 500만원이 수여되며, 대상을 포함한 금상, 은상, 동상 및 장려상에 대해 총 2,07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주요 수상작은 유넵한국위원회 홈페이지(www.unep.or.kr) 또는 현대오일뱅크 1%나눔재단 홈페이지(www.oilbank.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시상식은 8월27일 세종문화회관 예인홀에서 개최된다. 수상작은 인사동 쌈지길 계단갤러리(11월3일~30일), 용인휴게소 우림갤러리(12월1일~27일) 및 대학로 이앙갤러리(12월28일~1월3일)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