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은평소방서, 이세령 컬러플레이스 대표 초청 강연 ‘호평’

은평소방서, 이세령 컬러플레이스 대표 초청 강연 ‘호평’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서울 은평소방서(서장 정재후)는 지난 30일 오전 본서 4층 대강당에서 직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소통과 융화를 위한 직장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직장교육에서는 퍼스널컬러 컨설팅 업체인 컬러플레이스의 이세령 대표를 초빙해 개인브랜딩과 컬러이미지경영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세령 컬러플레이스 대표(사진제공=은평소방서). ⒞시사타임즈

 

이세령 대표는 평소에 제복을 입어야 하는 소방관의 직업 특성을 고려해 다양한 제복 종류에 따라 색상의 특색을 설명했다. 또한 일상생활에서 자신을 돋보이게 할 수 있는 퍼스널컬러와 수트 색상 선택법 등에 대해 노하우를 전했다.

 

어울리는 색상을 입으면 장점만이 극대화돼 신임성과 젊어 보이는 효과를 주지만 반대로 어울리지 않는 색상을 입으면 단점이 더 두드러져 보이는 현상을 초래한다고 설명하며 직접 컬러진단을 통해 시연해 보이기도 했다.

 

강연 말미에는 옷차림뿐만 아니라 액세서리, 넥타이, 머플러 등 직원들이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공유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강연을 들은 소방서 관계자는 첫인상이 중요한 요즈음, 일상에서 옷을 선택할 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강연 청취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 대표는 배우 이유영의 퍼스널컬러 진단과 겟잇뷰티 등 다양한 매체 출연뿐만 아니라 퍼스널브랜딩이 필요한 개인, 취업, 직장 등 다방면에서 이미지브랜딩의 중요성을 전달하며 퍼스널컬러 전문가로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