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정치인물

이용섭 의원 “비정규직 문제 해결” 제시

이용섭 의원 “비정규직 문제 해결” 제시

‘5개 자치구 무기계약직 노동자 자체교육’ 참석

 

 

[시사타임즈 광주 = 박문선 기자] 이용섭 의원이 비정규직 문제 해결을 위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28일 광주 서구문화센터에서 열린 ‘5개 자치구 무기계약직 노동자 자체교육’에 참석한 이 의원은 “무기계약직으로 전환된 노동자의 임금 및 근로조건 차별을 해소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 날 이 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비정규직은 근로자 837만 명 중 저임금 노동자가 46.1%에 해당하는 386만 명에 달한다”며 “전체 임금노동자의 절반에 달하는 비정규직의 문제는 한국경제의 아킬레스건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어 이 의원은 “박 대통령이 공약한 ▲ 공공부문 상시·지속업무 정규직 전환 ▲ 대기업의 정규직 전환유도 등은 구호에 그치고 있을 뿐 실현되지 못하고 있다”면서 “공공부문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은 ‘무기한’ 계약직으로, 대기업의 정규직 전환 유도는 ‘시간선택제 일자리’ 정책으로 추진해 오히려 저임금?비정규직 일자리를 양산할 우려가 있다”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광주시부터 모범 사용주로서 상시적 업무에 정규직 채용 원칙과 관행을 확립해 전체 비정규직의 차별대우와 고용불안을 해결해야 한다”며 “우리 사회의 비정규직 문제해결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또 “공공부문 내 상시적 업무에 있는 기간제 등 직접고용 비정규직과 용역, 파견 등 간접고용 비정규직을 포함해 정규직 전환을 추진하겠다”면서 “이와 더불어 무기 계약직으로 전환된 노동자에 대한 임금 및 근로조건을 개선해 ‘실질적 정규직’으로 전환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광주 = 박문선 기자(mytao@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