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이재규 감독, 서종예 연기 전공 재학생 200여 명 대상 특강

이재규 감독, 서종예 연기 전공 재학생 200여 명 대상 특강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현빈 주연의 영화 <역린>, 김명민 주연의 드라마 <베토벤바이러스>, 하지원 주연의 드라마 <다모> 등을 연출한 이재규 감독이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이사장 김민성, 이하 서종예)에서 연기를 전공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매체연기의 기술’을 주제로 진행한 이날 특강에서 이재규 감독은 영화 <역린> 영상장면과 콘티, 스토리보드 등을 모두 공개하며 영상연기와 무대연기의 차이점 등을 설명해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이재규 감독은 “영상연기의 경우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을 해 편집하기 때문에 동일한 장면을 위해 조명, 카메라, 소품 등을 세팅하는 데에 보통 1~2시간이 소요된다. 당연히 그 대기 시간 동안 배우는 지칠 수밖에 없다”며 “반면에 무대 연기는 실시간으로 일정 시간 동안 관객과 대면하며 현장에서 감정과 에너지를 모두 소진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따라서 영상 연기를 하는 배우들은 같은 장면에 대한 지속적인 반복 촬영과 대기시간에 대한 활용이 굉장히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영상 연기는 클로즈업, 바스트, 미디움 등 다양한 샷으로 촬영을 하기 때문에 배우는 눈의 동공만으로 디테일한 감정을 표현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며 영화 속에 등장하는 배우 조재현, 이병헌, 김상중 등 배우들의 감정이 잘 표현 된 연기 장면을 보여주

 

한편 1996년 MBC 드라마국 프로듀서로 입사한 이재규 감독은 ‘다모’, ‘패션 70s’, ‘베토벤 바이러스’, ‘더킹투하츠’ 등을 연출했으며, 2004년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신인연출상, 2009년 한국PD대상 TV부문 드라마 작품상, 2009년 도쿄 드라마페스티벌 해외드라마특별상 등을 수상했다.

 

2010년 이병헌 주연의 인터넷영화 ‘인플루언스’를 연출한 그는 작년 현빈 주연의 영화 ‘역린’을 연출했으며, 서울종합예술학교는 2010년 방송영화제작학부 겸임교수로 임명된 이후 계속 학생들을 지도해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