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익산시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정헌율 익산시장, "멈춤의 시간" 호소

익산시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정헌율 익산시장, "멈춤의 시간" 호소

 

[시사타임즈 = 김현석 기자] 익산시는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로 격상하고 범시민 멈춤 캠페인을 전개한다.

 

▲익산시 코로나 범시민 멈춤 캠페인 실시 영상회의 (사진제공 = 익산시) (c)시사타임즈

이와 관련해 정헌율 시장은 지난 25일 대통령 주재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영상회의에 참석해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에 따른 준비사항을 점검할 것을 지시했다.

 

김 시장은 “거리두기 3단계 적용 기간 동안 범시민 멈춤 캠페인을 전개하고 공무원들은‘지역에서 여름휴가 보내기’에 적극 협조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익산시는 오는 27일부터 8월8일까지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를 적용한다. 이는 수도권 풍선효과로 이동량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따라 비수도권 전체에 대해 선제적으로 3단계로 격상한 데 따른 것이다.

 

인구 10만명 이하 시군은 지역 상황에 따라 지자체가 자율적으로 결정하고 있으며 도내에서는 전주, 군산, 익산, 완주혁신도시는 2단계에서 3단계로, 그 외 11개 시군은 1단계에서 2단계로 격상됐다. ‘사적모임 4인까지 제한’은 동일하게 적용된다.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에서는 행사, 집회는 50인 이상은 금지하며 유흥시설, 콜라텍, 무도장, 노래연습장과 목용장업은 22시 이후 운영이 제한된다. 식당·카페는 22시 이후 포장과 배달만 허용된다.

 

또한 실내체육시설 중 수영장은 22시 이후 운영이 제한되며 방문판매 등을 위한 직접판매 홍보관도 22시 이후에는 운영을 제한한다. 종교시설은 수용인원의 20% 이내와 모임 행사, 식사 숙박을 금지한다.

 

익산시는 공공시설도 거리두기 3단계 격상에 맞춰 운영사항을 결정했다.

 

익산문화원 휴원 및 웅포캠핑장, 실내체육시설 내 사워장 등 부대시설 또한 운영 중단한다. 또 예술의전당 공연은 코로나19가 안정 될 때까지 연기하며 그 외 공공시설은 거리 두기 3단계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에 운영한다.

 

익산시는 27일부터 3단계 격상에 따라 방역대응관리 전반의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운영이 제한되는 다중이용 시설에 대한 특별 점검을 실시한다.

 

특히 정 시장은 외국인 사적모임 관련 집단감염 확산 저지에 전 행정력을 동원할 것을 지시했다.

 

익산시는 현재까지 외국인근로자들에 대한 PCR검사와 함께 외국인 고용사업장과 농장 근로자 들에 대한 방역수칙 등에 대한 강도 높은 현장점검을 진행 중이다. 이주 외국인과 한국 국적 취득자에 대한 방역수칙 준수 및 의심 증상 시 선별진료 안내 등을 적극 홍보하기 위해 익산시다문화이주민+센터와 함께 13개 언어로 SNS 등 적극 홍보 중이다.

 

이 밖에도 폭염 특별 대책 마련과 무더위쉼터 등 취약계층에 대한 인명사고 예방에도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정 시장은 “3단계 적용 기간에는 시민 모두 모임과 이동을 자제하는 범시민 멈춤 캠페인 운동에 적극 동참해달라”며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으니 개인위생 수칙을 철저히 지키고 외출 자제, 대면접촉을 최소화해달라”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현석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