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제일반

인덕대, ‘벤처 창업 1세대 안철수’와의 만남 진행

인덕대, ‘벤처 창업 1세대 안철수’와의 만남 진행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창업선도대학인 서울 인덕대학교가 지난 2일 교내 창업선도대학관에서 ‘벤처 창업 1세대’인 안철수 대표(현 새정치민주연합 공동대표)를 초청해 ‘성공창업가 안철수와의 만남’을 가졌다.

 



이날 안철수 대표는 인덕창업사관학교 입소생인 창업가들을 위한 멘토로 나섰다. 참석자들은 7: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 된 2014 창업사관학교 2기생과 졸업한 1기 창업자로 인덕대학교 창업지원시스템을 통해 실제 창업에 나선 이들이다.

 

특히 안 대표는 자신이 창업하는 과정에서 겪었던 생생한 경험담과 함께 창업자로서의 마인드와 선견지명의 중요성 및 열정과 몰입의 기술에 대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강연에 이은 토크쇼에서는 참여생들이 아이디어와 사업 구상, 창업의 어려운 점 등을 자유롭게 이야기하고 안 대표가 이에 대해 자신의 경험에 비춘 해결책을 제시해주는 시간이 이어졌다.

 

김종부 인덕대학교 창업지원단장은 “안철수 대표와의 만남으로 인한 예비 창업자들의 열기를 북돋는 것은 물론 창업선도대학으로서의 실질적인 역할에 대해 다시 한 번 고민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창업 지원체계의 꾸준한 개선을 통해 앞서가는 창업교육의 산실이 되도록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탁경선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