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인덕대, ‘창의융합 글로벌 워크샵 & 세미나’ 발대식 개최

인덕대, ‘창의융합 글로벌 워크샵 & 세미나’ 발대식 개최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서울 인덕대학교(총장 이우권)가 지난 26일 ‘2014 제3회 창의융합 글로벌 워크샵 & 세미나’ 발대식을 마치고 27일 일본행에 나섰다.



이날 발대식에는 인덕대 이우권 총장 및 참여 교수 등을 비롯해 본교 디자인학부와 공학부 학생 총 20명이 참석했다.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고 인덕대 융합디자인 사업단이 주최하는 2014 제3회 창의융합 글로벌 워크샵 & 세미나는 일본 고베전자전문학교와의 MOU 및 산학협정을 통해 인적·문화적 교류의 장을 열어보는 취지로 마련됐다. 지난해부터 시작한 인덕대 융합디자인 교육 수강생들은 디자인·공학의 앞선 융합 사례를 살펴보며 실무형 융합디자인을 체험한다.


이들은 4박5일 동안 ‘창의적인 상품개발을 위한 융합적 모색’ 및 ‘공학적 구조와 감성적 핸드폰 케이스 디자인’을 주제로 실습 위주의 워크샵과 세미나를 진행한다. 먼저 애니메이션 <도라에몽>으로 유명한 야쿠와 신노스케 감독의 디자인 세미나로 창의적 발상법을 배우고, 일본 효고현 캐릭터를 관광상품화 시킨 준보우와의 조형물 워크샵을 통해 상품적 가치를 갖는 디자인을 알아본다. 또한 융합디자인으로 앞선 교육을 선보이는 고베전자전문학교 카와쿠치 교수를 초청해 휴대폰 커버 디자인 및 조형 워크샵을 연다.


인덕대 디지털산업디자인과 김진 교수는 “해외 대학 및 전문 디자이너와의 신지식 교류를 통해 미래 유망산업학문분야와 융합디자인 교육에 있어 교육적 우수사례를 창출하는 것이 이번 프로그램의 목적”이라며 “앞으로도 인덕대는 해외 학생들과의 다양한 교류의 장을 마련해 융합적 글로벌 마인드와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갖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덕대는 지난해 8월 한국디자인진흥원으로부터 융합형디자인대학육성사업에 선정돼 앞선 융합교육의 산실로 인정받았다. 인덕대 융합디자인 사업단은 디지털산업디자인과를 필두로 학과간 융합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융합형 디자인 교육의 차별화와 전문화를 기반으로 Y자형 융합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박수연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