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인천서구문화재단·청년기획자, ‘우리동네 사물놀이패’ 성료

인천서구문화재단·청년기획자, ‘우리동네 사물놀이패’ 성료

 

[시사타임즈 = 이지아 기자] K-ART 팩토리는 인천서구문화재단에서 후원한 <2020 청년기획자 지원사업>인 ‘우리동네 사물놀이패’가 많은 시민의 참여와 호응으로 성료했다고 밝혔다.

 

▲‘우리동네 사물놀이패’ 교육 모습 (사진제공 = K-ART 팩토리) (c)시사타임즈

 

2020 청년기획자 지원사업인 ‘우리동네 사물놀이패’는 인천광역시 서구와 인천서구문화재단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인천서구문화재단은 지난 4월, 침체 된 문화예술계의 청년들이 활발한 문화예술활동을 지속할 수 있게 ‘청년기획자’를 공모했다. 선정된 총 10명의 청년기획자들은 5월부터 10월까지 인천 서구 관내에서 서구민들과 함께 다양한 생활문화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번 사업업에는 K-ART 팩토리 이선민 대표가 기획자로 참여하여 프로젝트를 운영했다. 이선민 대표는 전통문화를 통해 세대와 세대 간의 갈등을 해소하고, 주민과 주민 간의 소통과 공감을 위한 프로젝트로 ‘우리동네 사물놀이패’를 기획했다.

 

 

‘우리동네 사물놀이패’ 사업은 예술창작 협동조합 시우터의 전문 연주자들이 강사로 참여하였으며, 5회차 동안 서구 주민들을 대상으로 사물놀이 교육을 진행했다.

 

또 지난 10월 11일 사업에 참여했던 주민들과 강사들이 경인아라뱃길 생활문화센터에서 발표회를 가졌다.

 

 

‘우리동네 사물놀이패’를 기획한 청년기획자 이선민 대표는 “사물놀이라는 우리 문화를 통해 가족들이 주말을 함께하게 되었고, 서로를 격려하고 응원하며 그렇게 소통하고 공감하게 되었다. 목표를 달성해서 기쁘지만, 한편으로는 기간이 너무 짧아 아쉽고 더 많은 시민과 함께하지 못해 섭섭하기도 하다”며 “앞으로도 우리의 전통문화를 기반으로 다양한 기획에 도전해 볼 것”이라고 포부를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지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