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생활경제

인판릭스-IPV 콤보백신 모델 민하 “콤보 결혼했어요”

인판릭스-IPV 콤보백신 모델 민하 “콤보 결혼했어요”


[시 사타임즈 = 조미순 기자] 글락소 스미스클라인(이하 GSK, 대표 김진호)은 19일 서울 광화문에서 자사 ‘인판릭스-IPV 콤보백신’의 모체가 되는 DTaP(디피티) 백신 ‘인판릭스’의 국내 런칭 10주년을 기념해, ‘인판릭스-IPV 쌤쌤(Same same) 캠페인’의 일환으로 콤보 결혼식 이벤트를 진행했다.

             사진제공 = 글락소 스미스클라인 ⒞시사타임즈


이번 콤보 결혼식 이벤트에서는 인판릭스-IPV 콤보백신의 모델인 박민하 양이 사랑스러운 ‘어린신부’로 변신, 생애 처음으로 면사포를 썼다.

 

이 번 콤보 결혼식은 신랑과 신부가 만나 하나가 되듯, DTaP(디티피) 백신과 폴리오(소아마비) 백신이 만나 인판릭스-IPV 콤보백신이 된다는 의미를 전달하고, 인판릭스-IPV 콤보백신으로 접종횟수를 줄여 편리하고 간편하게 영∙유아 건강을 지키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콤보 결혼식 이후에는 인판릭스 국내 런칭 10주년을 기념하는 케익 커팅과 콤보마술쇼, 모델 박민하양의 사인회 등 다채롭고 흥미로운 축하행사도 함께 펼쳐져 눈길을 끌었다.

 

GSK 인판릭스-IPV의 마케팅을 담당하는 오진주BM은 “콤보백신은 접종횟수를 줄여 접종편의성을 높인 장점 때문에 국가필수예방접종 도입 1년 만에 60% 이상의 접종률을 보이고 있다”며 “콤보백신을 아직 잘 모르고 어려워하는 엄마들에게 좀 더 쉽게 콤보백신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이 같은 이벤트를 진행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GSK 인판릭스-IPV는 자사 DTaP(디티피)백신인 ‘인판릭스’와 자사 ‘폴리오’ 백신을 합쳐 주사 하나로 총 4가지 질병(디프테리아, 파상풍, 백일해, 소아마비)을 예방하는 콤보백신이다.

 

백신을 각각 접종하면 총 9회 접종이 필요하지만 콤보백신으로 접종하면 총 5회로 접종횟수가 절반가량 줄어드는 장점이 있다.

 

한 편, 인판릭스-IPV 모체백신 '인판릭스 국내 런칭 10주년'을 기념한 소비자 대상 프로그램인 ‘쌤쌤 캠페인’은 갓난아기들이 두 손을 쥐었다 폈다 하는 손동작인 ‘잼잼’과 비슷한 어감을 사용해 소비자들이 기억하기 쉽도록 마련되었다.

 

또한 ‘동일(Same) 성분으로 개발된 인판릭스-IPV(1,2,3차 및 5차)와 인판릭스(4차)를 접종하여, 1차부터 5차까지 다른 백신으로 교차접종* 없이 편리하게 접종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인판릭스-IPV는 작년부터 국가필수예방접종 지원사업(NIP)에 포함되어 지자체에 따라 무료 또는 5,000원에 접종가능하다.

 

조미순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