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정치일반

자유한국당 “문 대통령, 관제개헌안 논의 즉각 중지해야”

자유한국당 “문 대통령, 관제개헌안 논의 즉각 중지해야”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자유한국당은 김성태 원내대표는 12일 “제왕적 대통령 권력을 앞세워서 개헌 논의마저 독점하고자 했던 문재인 관제개헌 자체가 무리한 정치적 시도였다는 점이 여실히 드러나고 있다”고 밝혔다.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김성태 원내대표 주재 자유한국당 원내대책회의가 열렸다 (사진출처 = 자유한국당) (c)시사타임즈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자유한국당은 2018년도 이 개헌은 제왕적 대통령제를 종식하고 분권형 개헌안을 통해서 대한민국의 새로운 미래의 가치, 국가체제를 바꾸는 일을 한시도 소홀히 하지 않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 “범여권의 정의당이 대통령 개헌안 발의에 반대하고 나선데 이어서 어제는 민주평화당 마저 시한을 정해놓고 개헌을 위한 개헌을 해서는 안 된다는 입장을 지지했다”면서 “이제 와서 청와대가 ‘개헌안 발의 일정이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살짝 뒤로 물러서고 있지만 뭐가 그리 급해서 얼렁뚱땅 개헌을 처리하고 넘어가려고 했는지 사필귀정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나름대로 시한을 정해놓고 설익은 문재인 개헌안을 다그치듯이 주문해온 것이 얼마나 무모한 정치적 시나리오였는지 스스로 되돌아보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자유한국당은 진정한 국민개헌안을 위해서 과거 어느 때보다도 국회차원에서 개헌논의에 여러 정당들의 교섭단체 입장을 적극적으로 존중하면서 어떤 경우든 반드시 국민개헌안을 만들어야 한다는 그 일념으로 앞으로 국회헌정특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어떤 일이 있어도 6.13 선거에 이 개헌을 정략적으로 정치적으로 접근하지 않겠다”고 토로했다.

 

황영철 국회 헌법개정 및 정치개혁특별위원회 간사도 “문제인 대통령이 관제개헌을 통해서 국회와 우리 야당을 압박한다면 더 이상 헌법개정 논의는 진지하게 다가갈 수 없다”면서 “대통령은 개헌정책자문특위를 통한 관제개헌안 논의를 즉각 중지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아울러 “여러 가지 논의의 구조 속에서 상대 당을 반 개헌세력으로서 정략적으로 공격하는 것을 중지하길 바란다”며 “이제 우리들은 국민들 앞에 여야 모두가 개헌을 만들기 위한 친 개헌세력으로 뭉쳐야 한다”고 말했다.

 

김성태 정책위부의장 “문 대통령이 정부제출 개헌안 작성의 책임을 맡긴 정해구 위원장은 대한민국의 정통성을 부정하고, 현행 헌법의 이념적 근간인 자유민주주의를 믿지 않는 사람으로 의심받고 있다”면서 “지금이라도 관제개헌 시도를 즉각 중단하고, 국회에서 국민의 뜻을 바탕으로 개헌이 이루어지게 해야 제왕적 대통령제의 폐해를 극복할 수 있는 개헌이 원만하게 이루어질 수 있다”고 강조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