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생활경제

장마철, 어린이 체험전·도심형 테마 파크 등 실내 활동 증가

장마철, 어린이 체험전·도심형 테마 파크 등 실내 활동 증가

‘히어로 대작전’ 일산 기획전 영웅놀이 체험전으로 이목 집중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여름, 장마철이 다가오고 예상하기 힘든 국지성 호우까지 기승을 부리면서 활발한 신체활동을 통해 성장해야 하는 어린이들의 야외활동이 제한되고 있다.

 

때문에 어린이 체험전, 테마 파크, 아쿠아리움 등 실내에서 활동할 수 있는 공간들이 주목을 받고 있는 추세다. 서울시내 뿐만 아니라, 서울과 가까운 경기도 고양시에는 워터파크, 아쿠아리움, 어린이 체험전 등 가족단위로 다양한 실내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늘어나고 있다.

 

올 4월10일에 경기도 고양시에 문을 연 대형 수족관 ‘아쿠아플라넷 일산’과 도심형 스포츠 테마파크인 원마운트에도 많은 가족단위 나들이객이 방문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일산 아람누리에서 진행 중인 ‘히어로 대작전’ 일산 기획전은 각 체험시간 별로 인원이 가득 찰 정도로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다.


 

‘히어로 대작전’ 일산 기획전은 스토리 속 주인공이 되어 미술, 신체, 연극 등 다양한 미션을 해결하며 성취감과 자신감을 발달시킬 수 있는 영웅놀이 체험전이다. 뒤죽박죽 사라진 도시에서 테이프와 상자를 통해 도시를 재건해 보기도 하고, 대형 블록으로 에너지 볼의 길을 만들어 보는 등 4단계 통합 미션을 통해 이야기를 체험할 수 있다.

 

특히 ‘히어로 대작전’일산 기획전에서 만나볼 수 있는 대형 블록을 통한 놀이는 단순히 신체적 감각을 자극하는 것 뿐 아니라, 창의력과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는 놀이로 아이의 의사소통 능력과 인지 발달, 자아 발달 등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체험전은 8월31일까지 고양 아람누리 갤러리누리(B2)에서 열리며 ‘히어로 대작전’일산 기획전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eduhmuseum)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우경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