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재)숲과나눔, ‘시민 아이디어 지원사업 풀씨’ 공개모집

재)숲과나눔, ‘시민 아이디어 지원사업 풀씨’ 공개모집

2019년 하반기 50해양 플라스틱 줄이기선정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재단법인 숲과나눔(이사장 장재연)2019년도 하반기 시민 아이디어 지원사업 풀씨를 공모한다고 3일 밝혔다.

 

▲사진제공=(재)숲과나눔. ⒞시사타임즈

 

최종 선정 팀은 최대 300만 원의 활동 지원금으로 환경·안전·보건분야 난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를 직접 실행해 볼 수 있다. 2019년 하반기에도 최대 50개 팀 총 15천만 원의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우리 사회를 안전하고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곳으로 만들기 위한 아이디어를 가진 시민이면 개인, 단체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지원주제 또한 환경, 안전, 건강 분야로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성을 저해하는 걸림돌이 되는 난제를 해결하기 위한 창조적인 아이디어면 되고 세부 주제에 대한 제한은 없다.

 

특히 이번 풀씨 3기에서는 우리 사회의 대량생산, 소비문화와 플라스틱 문명에 대한 성찰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는 숲과나눔의 크리스 조던 : 아름다움 너머전시의 성과를 확산하기 위해 해양 플라스틱 쓰레기 줄이기 관련 활동을 지정 공모 분야로 선정해 중점지원할 예정이다.

 

신청 기간은 2019715일부터 731일 오후 6시까지이며 활동 기간은 20199월부터 11월까지 약 3개월이다.

 

숲과나눔의 시민 아이디어 지원사업의 연간 총지원 규모는 최대 7억 원으로, 풀씨는 향후 스타트업 규모의 풀꽃, 전국 규모 연대사업인 풀숲으로 확대 지원된다.

 

장재연 ()숲과나눔 이사장은 “1, 2기 풀씨 사업을 통해 환경, 안전, 보건 분야의 다양한 실험들이 장려되고 도전이 이뤄지고 있다. 이번 풀씨 3기를 통해 작지만 큰 힘을 가진 아이디어들이 더욱 풍성해져 우리 사회의 난제를 해결할 수 있는 사업으로, 그리고 운동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