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재)숲과나눔, 제3회 환경학술포럼 연구논문 공모…9월29일까지 접수

(재)숲과나눔, 제3회 환경학술포럼 연구논문 공모…9월29일까지 접수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재단법인 숲과나눔(이사장 장재연)이 ‘제3회 숲과나눔 환경학술포럼’에 발표될 연구논문을 오는 9월29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재)숲과나눔 (c)시사타임즈

숲과나눔 환경학술포럼(이하 포럼)은 환경·안건·보건 분야의 연구자 및 활동가들이 우리 사회를 지속가능하게 만들고자 하는 대안을 논의하며 사회 속 난제 해결에 기여하기 위한 교류의 장으로, 올해 3회째를 맞는다.

 

포럼에 발표될 논문은 공모를 통해 선정되며 주제는 ▲기후위기 ▲탄소중립 ▲자원순환 ▲산업보건 및 환경보건 ▲생물다양성 ▲에너지 ▲환경교육 ▲홍보&미디어 ▲화학물질 ▲환경운동사례 등 다양한 주제를 폭넓게 다룬다. 발표 희망자는 9월 29일 24시까지 연구 초록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환경·보건·안전 분야 활동가, 연구자, 언론인, 시민 누구나 접수할 수 있다. 접수된 연구 초록은 사전 심사를 통해 발표 여부가 결정되며, 심사를 통과한 연구논문은 포럼에서 구두 또는 포스터로 발표된다. 현장 심사를 통해 선정된 최우수 발표자에게는 1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장재연 숲과나눔 이사장은 “이번 포럼은 환경·안전·보건 분야의 활동과 학술, 활동가와 연구자 등 다양한 융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만든 자리이다”며 “기존 학술대회의 편견과 한계를 극복하고 세대와 분야를 넘어서는 새로운 포럼 형태를 만들어나갈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제3회 숲과나눔 환경학술포럼은 오는 11월16일 화요일 연세대학교 백양누리에서 열리며, 자세한 사항은 재단법인 숲과나눔 누리집(http://koreashe.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우경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