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전국 발달장애인합창대회, 3일 국회의원회관서 ‘하모니’ 선사

전국 발달장애인합창대회, 3일 국회의원회관서 ‘하모니’ 선사

지적발달장애인, 전국 12팀 예술적 기량 펼쳐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사)한국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회장 김성조)는 나경원국회의원실과 함께 제5회 전국발달장애인합창대회를 3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한국수출입은행(은행장 최종구)과 보건복지부 후원으로 개최한다.

 

 


▲지난 2016년 제4회 전국발달장애인합창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대구광역시 지적장애인청소년, 선명합창단의 공연 모습.⒞시사타임즈

 

 

이 행사는 지적발달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발달장애인 합창의 예술적 가치를 인식시키고, 합창대회를 통해 장애인 합창단원의 자부심과 긍지를 심어 발달장애인 권리신장과 예술문화를 통해 다양성을 개발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준비했다.

 

전국 12개팀이 지역예선을 걸쳐 본선에 진출했다. 출전팀은 온사랑합창단(온누리복지재단), 수봉재활원합창단(수봉재활원), 어울누리합창단(서울시립지적장애인복지관), 신아하모니합창단(서울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송파지부), JL희망합창단(수원 굿윌스토어), 인덕하람합창단(인덕학교), 인천발달장애인다함께합창단(인천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라온제나(강남서초특수학급연합), 늘푸른합창단(부산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희망새 합창단(사회복지법인 보이지않는손), 아띠혜림합창단(부천혜림학교), 청소년하모니합창단(유성구장애인종합복지관)이다.

 

지난 2016년 제4회 전국발달장애인합창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대구지적장애인 청소년·선명합창단’과 클래식의 고정관념을 깬 파격적인 연주로 주목받아온 ‘퍼니밴드’의 특별공연이 준비되어 있다.출전하는 12개 팀 중 대상 1팀에게는 보건복지부장관상과 트로피 그리고 상금 300만원이 지급된다.

 

(사)한국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김성조 회장은“이번 합창대회를 통해 발달장애인의 예술적 역량을 알리고 발달장애인 인식개선을 통한 사회통합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한편 김성조회장은 경북 구미에서 3선 국회의원과 한나라당 정책위의장, 여의도연구소장(새누리당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대한체육회부회장과 한국체육대학교 총장직을 수행하고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