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정부·지자체

전남도, 갯벌 등 도립공원 탐방 편의시설 확충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전라남도는 아름다운 자연 절경과 우수한 자연생태를 간직하고 있는 도내 5개 도립공원에 대해 탐방객 유치를 위한 오토캠핑장 조성 등 탐방 편의시설 확충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5일 밝혔다.


주요 시설은 탐방로와 갯벌 체험시설, 안내 표지판 등으로 순천 조계산·장흥 천관산·해남 두륜산 등 도내 5개 도립공원에 16억4천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탐방로 개설 500m, 편의시설 확충 15개소, 안내표지판 정비 70개소와 갯벌 체험시설 2개소 설치 등 편의시설 확충과 시설물 유지보수 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주5일 근무제 시행과 함께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 탐방객에게 보다 편리하고 부족한 숙박·편의시설을 보완하기 위해 올해 역점사업으로 무안갯벌도립공원에 오토캠핑장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곳에는 캐러밴(캠핑장) 4~5대와 야외텐트촌 등 오토캠핑장을 시범 설치해 해변의 아름다운 풍광 속에서의 숙박과 함께 이색적인 갯벌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탐방객을 유인한다는 방침이다.


전영재 전남도 환경정책담당관은 “전남만이 간직한 천혜의 우수한 자연자원인 도립공원에 다양한 탐방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친환경 숙박시설인 오토캠핑장을 시범 설치하는 등 탐방객 유치를 위한 도립공원 활성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박수연 기자(sisoti@naver.com)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