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설, 칼럼

[ 전문가 칼럼 ] 건강한 D 라인과 아름다운 S 라인을 위한 산전·산후 관리

[ 전문가 칼럼 ] 건강한 D 라인과 아름다운 S 라인을 위한 산전·산후 관리

  

 

김태연 스파허(SPAHER) 원장 ⒞시사타임즈

 

[시사타임즈 전문가 칼럼 = 김태연 스파허(SPAHER) 원장] 요즘 들어 에스테틱 계 여기저기 임산부 관리가 떠오르고 있다.

 

임산부관리(Massage for Pregnancy)는 고객과의 신뢰와 마음의 소통을 이룰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태교나 산후관리 못지않게 중요한 임산부관리는 엄마와 아기가 교감할 수 있고 육아의 두려움에 대한 스트레스 해소법으로 산모들의 고통과 통증완화, 질병 예방을 위한 자연치유법으로 에스테틱 에서 관리가 가능한 웨딩에서 산후관리까지의 체계적인 관리로 연결 되어지는 최고의 여성을 위한 필수 관리이다.

 

하지만 산모에게 있어서는 골반의 근육과 신경압박으로 인한 다리부종, 하지정맥류, 진피손상(튼살), 변비, 피부 늘어짐, 기미, 주근깨, 색소침착 등과 급격한 호르몬의 변화로 인한 우울증 까지 발생 할 수 있으므로 아기와 산모의 건강을 유지하기위한 전문적인 트리트먼트가 반드시 필요하다.

 

산모관리 전문가는 한사람이 아닌 두 사람 (베이비 in 임산부)을 관리한다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 임산부관리의 중요성 및 금기 성분과 금기 혈에 대해서도 전문적 지식이 필요한 만큼 산전, 산후 관리사로서의 자격을 갖추는 것은 물론 임산부관리를 위한 안전성과 편리함이 있는 룸을 따로 구비하고 산모의 몸 에 일어나는 현상과 아기가 자라가는 과정을 숙지하여 급격히 변하는 변화 에 맞는 관리법을 시행해야 한다는 생각이다.

 

건강한 아기, 편안한 순산, 출산 후 몸매 교정 등을 위해 임신 후부터 임신 후 모유수유 기간까지 산모와 아기에게 안전한 보습 및 영양이 풍부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산전관리와 함께 산후관리에 있어서도 마찬가지로 전문성을 지녀야 한다.

 

임신 중에는 릴랙신 이란 호르몬이 활성화 되어 출산이 가까워질수록 골반과 치골의 연골을 이완시키는데 치골만 이완되는 것이 아니라 온몸의 인대와 연골들을 이완 시켜 출산 준비를 하게 된다.

 

이때 출산 시 이완되었던 골반과 관절들이 출산 후 제자리를 찾지 못하고 굳어지면 관절과 뼈마디가 시린 산후 풍, 순환장애로 인한 산후비만, 골반 틀어짐 등의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

 

산모들의 몸 상태는 호르몬의 영향으로 상당히 부드러워져 있으므로 골반교정기로 골반을 조이는 경우 좋아지는 경우도 있긴 하나, 반대로 증상이 나빠지는 경우도 있어 주의를 해야 한다.

 

이 때문에 출산 후 틀어진 근 골격계를 바로잡아야 하는데, 균형이 맞는 산모관리로 적합한 부드러운 홀리스틱 테크닉을 시행하여 출산으로 인해 나타나게 되는 통증들과 문제부위를 트리트먼트해 순환을 이룰 수 있도록 스트레칭과 더불어 조언을 해주는 올바른 산후관리가 반드시 시행되어져야 한다.

 

좋은 방법으로는 스파 요법과 함께 홀리스틱 테크닉 트리트먼트를 하게 되면 틀어진 골반을 바로 잡아주는 것은 물론 산후에 오기 쉬운 요실금·대소변장애와 복부 쳐짐, 허벅지비대, 힙 쳐짐 등을 임신 전 몸 상태로 최대한 해결 할 수 있다.

 

필자는 이미 2년 전부터 산모관리가 에스테틱에서 시행 되어져야 한다는 생각을 갖고 장상학을 근거로 인체의 자연치유력을 증진시키는 자연치유 수기법(홀리스틱)과 해부학적 근거를 둔 임산부 마사지 테라피 (Massage for Pregnancy) 교육을 수료했다.

 

현재 자궁관리 산후비만관리 키즈 테라피 등도 함께 연구하는 청비송의학연구소 연구원으로 활동 중이며, 이태리브랜드 RVB 산모관리 전문제품을 이용한 이론·실기교육 및 산모관리 전문점 황후애 의 교육을 맡기도 했다.

 

스파허(SPAHER) : 02)538-7771 http://spaher.alltheway.kr/

홀리스틱미용과학협동조합 : www.holycoop.net

 

 

글 : 김태연 스파허(SPAHER) 원장

 

 

김태연 스파허(SPAHER) 원장 프로필

 

국가 피부미용 자격증

씨데스코 국제 미용 자격증

명리학 교육 강사 자격증

홀리스틱 상담사 자격증

이혈 상담사 자격증

국제 아로마 테라피스트 자격증

트리콜로지스트 자격증

생활건강코칭 전문가 자격증

 

WRA 림프드레나지 과정 수료

중국 요녕중의과대 해부학 수료

청비송 의학 연구소 연구원 과정 수료

홀리스틱 경락 강사과정 수료

디어마마 산전 산후 교육 수료증

태국연수 타이 테라피스트 과정 수료

발리연수 스파 트리트먼트 과정 수료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