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전북교육청, 병원형 위(Wee)센터 3월 개소…원광대 정신건강의학과 위탁

전북교육청, 병원형 위(Wee)센터 3월 개소…원광대 정신건강의학과 위탁

[시사타임즈 = 박선호 기자] 전북교육청은 정서·심리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위기 학생 전문치료와 대안교육을 동시 지원하는 병원형 위(Wee)센터를 오는 3월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전북교육청 전경 (c)시사타임즈

전라북도교육청 병원형 위(Wee)센터는 상담-진단에서부터 전문적 심층치료, 대안교육과정 등을 원스톱으로 제공해 고위기 학생이 건강하게 학교로 복귀하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이용 대상은 전북지역 초·중·고·특수학교 학생 중 우울증 및 정서 불안 등의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다.

 

학교에서 신청서를 제출하면 병원형 위센터에 입소해 최대 1개월 이내에서 치료와 대안교육과정 등에 참여할 수 있다.

 

원광대학교 정신건강의학과가 위탁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치료비는 전북교육청에서 지원한다.

 

이 밖에도 전북교육청은 학생들의 마음건강을 지키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학교폭력, 자살예방 이모티콘 제작, 배포, 마음치유·생명지킴이 학교, 24시간 비대면 온라인 상담, 학교 자문의사단 운영, 자살예방생명지킴이(게이트 키퍼) 교육 등이 대표적이다.

 

전북교육청 관계자는 “코로나 19 상황 속에서 스트레스와 우울증 등 정서·심리적 어려움을 호소하는 청소년이 증가하고 있다”면서 “위기 학생 조기발견 및 지속적 관리가 필요하며 이를 위한 통합적이고 맞춤형 지원이 가능한 체계 구축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선호 기자 sunho9660@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