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전북도, 미얀마 민주화 투쟁지지 1청원 1티셔츠 구매 운동 실시

전북도, 미얀마 민주화 투쟁지지 1청원 1티셔츠 구매 운동 실시

[시사타임즈 = 정병현 기자] 전북도가 민주주의 회복을 위해 투쟁 중인 미얀마 국민에 대한 지지를 보내며 미얀마 유학생을 지원하고 격려하기 위한 운동에 나섰다고 밝혔다.

▲12일 도청 회의실에서 열린 미얀마 민주화 투쟁지지 1청원 1티셔츠 구매 운동 행사에서 송하진 도지사가 미얀마 유학생(유학생의 신변보호를 위해 모자이크 처리)을 격려하는 등 간담회를 갖고 은성관 행복한아시아 선교사를 비롯한 참석자들과 함께 세 손가락 경례로 미얀마 민주화 운동 지지 의사를 표하고 있다. (사진제공 = 전북도) (c)시사타임즈

이와 관련해 송하진 전북도지사는 12일 전북도청 회의실에서 도내 대학교에 재학 중인 미얀마 유학생 대표 3명과 행복한아시아 은성관 대표를 만나 ‘미얀마 사랑 1청원 1티셔츠 구매’ 운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미얀마 사랑 티셔츠는 재한미얀마 전북학생회와 행복한 아시아가 공동으로 제작했고, 전북도는 미얀마 민주화 운동 지지의 뜻을 표하며 어려운 상황에 놓인 도내 미얀마 유학생을 지원하고 격려하기 위해 구매 운동을 진행한다.

 

미얀마 돕기 티셔츠 구매 운동은 전북도의회와 전북도청노동조합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진행된다.

 

또 전북지역 14개 시·군과 전북도 출연기관, 혁신도시 이전기관 직원들도 미얀마 유학생의 어려움에 공감하며 티셔츠 구매에 동참하고 있다.

 

송하진 전북도지사는 ”미얀마에서 군부 총탄에 어린 아이들까지 희생되었다는 참혹한 소식에 가슴이 아프고 이에 맞서 민주주의 쟁취를 위해 싸우는 미얀마 국민의 용기와 의지에 무한한 지지와 연대의 뜻을 전한다“며 ”미얀마를 돕기 위한 다양한 활동이 미얀마 유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고, 미얀마에 민주주의의 봄이 반드시 찾아올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정병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