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전주시, 상습침수구역 우수받이 찾기 쉽게 표지 설치

전주시, 상습침수구역 우수받이 찾기 쉽게 표지 설치

덕진구, 상습 침수지역 인근 경계석에 집수정(우수받이) 알림 표지 설치

침수 시 표지를 통해 집수정 위치를 파악할 수 있어 신속한 복구 가능

 

 

[시사타임즈 = 박현석 기자] 전주시 덕진구(구청장 장변호) 29일 사업비 18백만원을 투입해 관내 주요 상습 침수지역 인근 집수정(우수받이)를 찾기 쉽도록 집수정 인근 경계석에 알림표지를 설치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 = 전주시. ⒞시사타임즈



여름철 국지성 집중호우 발생 시 침수를 유발하는 낙엽 등 각종 부유물에 대한 신속한 조치가 필요함에도 현장에서 잠긴 집수정 위치파악에 시간이 걸려 도로 복구가 지연되어 시민 불편이 가중되었다.

 

이에 덕진구는 관내 주요 12개 상습 침수구역(송천롯데마트, 농협하나로마트, 원광한방병원, 고려병원 인근 대로변) 400개 우수받이 옆 경계석 상단에 위치알림표지를 설치, 침수 상황에도 육안으로 빠르게 우수받이 위치를 확인 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구는 지난 3월부터 상습침수구역 조사를 시작, 본격적인 여름철 집중호우가 시작되기 전 까지 표지 설치 공사를 완료하여 신속한 정비 및 침수 예방으로 시민 불편을 줄일 계획이다. 또한 알림표지의 효과에 따라 사업 확대 여부를 검토하고 알림 표지에 대한 관리를 꾸준히 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장변호 덕진구청장은 집수정 알림 표지 설치 사업을 통해 여름철 국지성 호우로 인한 도로 침수 시 보다 신속한 정비로 시민 불편이 감소하길 바란다 우리 구는 꾸준히 자연 재해로 인한 시민 불편을 줄여, 안전하고 편안한 덕진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현석 기자 za009000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