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전주시 평생학습 목공 커뮤니티, 독거노인에 가구 기증

전주시 평생학습 목공 커뮤니티, 독거노인에 가구 기증

목공 커뮤니티 그루터기’, 독거노인에 직접 만든 생활가구 월 1회 기증키로

 

[시사타임즈 = 박현석 기자] 100세 시대를 맞아 목공 분야 평생학습 강좌에 참여한 시민들이 수납장 등 직접 제작한 생활가구를 독거노인에 후원하기로 해 훈훈함을 주고 있다.

 

전주시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인 ‘50+ 어른학교를 수료한 목공 커뮤니티 그루터기가 독거노인들에게 생활가구를 만들어 기증키로 했다고 22일 밝혔다.

 

50+ 어른학교 수업이 종료된 뒤 자체 커뮤니티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목공 커뮤니티 그루터기 나무로 만드는 세상(대표 강봉석)’으로부터 1년 간 목재를 무료로 제공받아 봉사를 진행하게 된다. 목공수업을 통해 익힌 재능의 손길을 합쳐 직접 만든 생활가구를 월 1회 기증한다는 계획이다.

 

그루터기는 첫 기증으로 지난 20일 중노송동에 거주하는 70대 중반 독거노인에게 수납장을 전달했다.

 

이와 관련 시는 지난 4월 인생 후반기를 준비하는 45~64세 시민들을 위해 목공, 걷기, 영상제작, 낭독, 반려의 숲 등 다양한 ‘50+ 어른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수료생들은 그루터기(목공) 숲사랑(숲체험) 섬진강(걷기) 전주 영상단(영상제작) 낭독 등 커뮤니티를 결성해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전주시 교육청소년과 관계자는 “50+어른학교를 통해 커뮤니티를 형성한 시민들이 지역사회에 다양한 역할들을 해 나가길 바란다 “50+세대들의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현석 기자 za009000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