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정봉주, 프레시안 기자 고소 취하…서울시장 출마도 철회

정봉주, 프레시안 기자 고소 취하…서울시장 출마도 철회

2011년 12월23일 호텔 결제내역 찾아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정봉주 전 의원이 프레시안 기자 모두의 고소를 취하하고, 서울시장 출마 철회 의사를 밝혔다.

 

 

▲사진출처 = 정봉주 전 의원 SNS (c)시사타임즈

정 전 의원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서울시장출마를 철회하겠다”며 “모든 공적 활동을 접고 자숙하고 또 자숙하면서 자연인 정봉주로 돌아가겠다”고 전했다.

 

이어 “거듭 죄송하다는 말씀 드린다”면서 “10년 통한의 겨울을 뚫고 찾아온 짧은 봄날이었지만…믿고 지지해주신 분들 그동안 정말 감사했다”고 덧붙였다.

 

정 전 의원은 앞서 28일 보도자료를 통해 “2011년 12월23일 렉싱턴 호텔에서 결제한 사실을 확인하고 즉시 스스로 경찰측에 자료를 제공한 뒤 곧 바로 프레시안 기자들에 대한 고소를 취소했다”고 알렸다.

 

이와 관련해 “2011년 12월23일 저녁에 여의도 이외의 장소에서 결제내역을 확보할 수 있으리라 확신했다”며 “그러나 어제 오후(2018년 3월27일), 이리 저리 방법을 찾으며 노력하던 중에 제 스스로 2011년 12월 23일 오후 6시 43분경 렉싱턴 호텔에서 결제한 내역을 찾아냈다”고 설명했다.

 

또한 “저와 변호인단은 기억이 아니라 사진이라는 기록으로 결백을 입증할 수 있다고 자신했던 만큼, 결제내역이라는 명백한 기록이 저의 당일 렉싱턴 호텔 방문을 증거하고 있는 이상 이를 스스로 공개하는 것만이 이 모든 논란에 종지부를 찍고 모든 책임을 지는 길이라 판단했다”고 전했다.

 

아울러 “여전히 변명처럼 들리겠지만 저는 이 사건에 대한 기억이 전혀 없다. 그래서 처음부터 분명하게 입장을 밝혔고 관련 사진, 관련자들의 진술, 제보내용 등을 통해 더욱 자신했다”면서 “하지만 직접 나서서 결재 내역을 확보했고 이를 제 눈으로 확인한 이상 모두 변명에 불과하다고 판단했다. 기억이 없는 것도 제 자신의 불찰이라고 판단하고 있다”며 프레시안 기자들에 대한 고소 취소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