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정창덕 국제블록체인연합회장, “세계문화예술올림픽, 블록체인 전자화폐 시대 개막 알릴 것”

정창덕 국제블록체인연합회장, “세계문화예술올림픽, 블록체인 전자화폐 시대 개막 알릴 것”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지난 4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개최된 국제기구 세계문화예술총연합회(이사장 한장석)와 송영길 국회의원 주최의 세계문화예술올림픽개최 준비 및 신년 하례식이 개최됐다.

 

▲주제발표 중인 정창덕 국제블록체인연합회(IBA) 회장(송호대 총장) (사진제공 = 세계문화예술총연합회) (c)시사타임즈

 

이날 행사는 한장석 이사장의 인사를 시작으로 축사(송영길 국회의원)와 정창덕 총장의 주제발표, 문화예술올림픽 개최 준비 설명 등 순으로 진행됐다.

한장석 이사장은 “세계문화예술올림픽 개최는 세계문화예술을 선도하는 계기와 한반도의 평화와 경제를 이끄는 주춧돌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그 중심에 문화예술 블록체인 전자화폐 시대의 개막을 알리는 것”이라고 말했다.

또 이 자리에서 정창덕 국제블록체인연합회(IBA) 회장(송호대 총장)이 주제발표를 통해 ‘제4차 산업혁명 블록체인’과 아울러 ‘세계문화예술올림픽 블록체인 전자 화폐시대’에 대해 발표하여 참여자들의 열렬한 호응을 받았다.

 

정 회장은 “블록체인은 이제 한국형 모델을 만들어 세계화에 나설 때”이라면서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법제도의 완비가 가장 중요하다. 법 제도가 개선되지 않는 한 앞으로 나갈 수가 없다. 일본 미국은 이미 관련 법제도에 있어 굉장히 앞서가고 있다”고 전했다.

또 “블록체인 실제 활용, 모델을 만들어가야 한다”며 “중국의 QR코드 페이 상용화, 월마트 유통이력활용, 횡성 한우 활용방안, 종교계의 투명한 재정관리에 이용 등 다양한 분야로 확장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실제 적용사례에 최근 미국 하원선거 투표 혼란상황에 블록체인 전자투표 도입검토와 라스베가스에 부동산투자에 한국 블록체인 비시스 BSYS 적용은 가히 칭찬할 만하다”고 밝혔다.

정 회장은 최근 블록체인 한국형 모델을 글로벌로 나아가는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비시스 메디키와 같이 몽골, 일본, 중국, 미국과의 관련 협약을 주도적으로 연결하고 있으며 미국방문에서는 이전부터 UCLA 특강과 더불어 인재양성 등 다양하게 이끌어가고 있기도 하다.

 

▲행사장에서 좌로부터 사과나무홀딩스 김인성 대표, 비시스 메디키 대표 장석영 박사, 정창덕 국제블록체인연합회장, 국토매일 이종성 박사 (사진제공 = 국토매일) (c)시사타임즈

 

 

 

정 회장과 같이 글로벌 진출에 참여하고 있는 비시스 메디키 장석영 대표는 “라스베가스, LA 에 IBA 전문가일행이 같이 참여하여 비시스 메디키 포럼 세미나 등에서 직접 비시스 페이 체험과 부동산 투자에 블록체인 활용을 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캘리포니아 하원의원에게서 전자투표 도입 관련 협의를 이끌어 내기도 했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우경현 기자 sisatime@hanmail.net